μˆ˜μ—…μ‹€μ—° - (μ΄μ•ΌκΈ°λ‚˜λˆ„κΈ°) 경찰이 κΆκΈˆν•΄μš” (5μ„Έ) - πŸ‘Άμœ μ•„κ΅μœ‘πŸ‘Ά
    λ°˜μ‘ν˜•

    μƒν™œμ£Όμ œ 우리 동넀 μ˜ˆμƒμ‹œκ°„ 25λΆ„ λŒ€μƒμ—°λ Ή 만5μ„Έ μ˜μ—­ μ§ˆλ¬Έν•˜κΈ°
    ν™œ 동 λͺ… 경찰이 κΆκΈˆν•΄μš” ν™œλ™ν˜•νƒœ 이야기 λ‚˜λˆ„κΈ° μ§‘λ‹¨ν˜•νƒœ λŒ€μ§‘λ‹¨
    ν™œλ™λͺ©ν‘œ - 경찰이 ν•˜λŠ” 일에 λŒ€ν•΄ μ•ˆλ‹€.
    - λ‚΄ 생각을 상황에 맞게 ν‘œν˜„ν•œλ‹€.
    - λ‚΄ 생각을 κΈ€μ΄λ‚˜ 그림으둜 ν‘œν˜„ν•œλ‹€.
    λˆ„λ¦¬κ³Όμ •
    κ΄€λ ¨μš”μ†Œ
    - μ‚¬νšŒκ΄€κ³„> μ‚¬νšŒμ— 관심가지기> λ‚΄κ°€ μ‚΄κ³  μžˆλŠ” 곳에 λŒ€ν•΄ κΆκΈˆν•œ 것을 μ•Œμ•„λ³Έλ‹€.
    - μ˜μ‚¬μ†Œν†΅> 듣기와 λ§ν•˜κΈ°> μžμ‹ μ˜ κ²½ν—˜, λŠλ‚Œ, 생각을 λ§ν•œλ‹€.
    - μ˜μ‚¬μ†Œν†΅> 읽기와 μ“°κΈ°> μžμ‹ μ˜ 생각을 κΈ€μžμ™€ λΉ„μŠ·ν•œ ν˜•νƒœλ‘œ ν‘œν˜„ν•œλ‹€.
    μ€€λΉ„λ¬Ό ν¬μŠ€νŠΈμž‡, 색연필, μ‹ΈμΈνŽœ
    단계 ꡐ수 ㆍ ν•™μŠ΅ ν™œλ™ 자료 및 유의점
    λ„μž…
    (3λΆ„)
    β—Žμˆ˜μˆ˜κ»˜λΌ(μ‚¬μ§„μžλ£Œ)둜 μœ μ•„λ“€μ˜ ν₯λ―Έλ₯Ό μœ λ°œν•œλ‹€.
    - μ„ μƒλ‹˜μ΄ 수수께끼λ₯Ό κ°€μ Έμ™”μ–΄μš”. ν•¨κ»˜ λ§žμΆ°λ³ΌκΉŒμš”?
    - (μ‚¬μ§„μžλ£Œλ₯Ό 보여주며) λ‚˜λŠ” μ‚¬λžŒμ„ λ„μ™€μ£ΌλŠ” 일을 ν•΄μš”. λ‚˜λŠ” 도둑을 μž‘λŠ” 일을 ν•΄μš”. λ‚˜λŠ” κ²½μ°°μ΄μ—μš”.
    - μ˜€λŠ˜μ€ 경찰에 λŒ€ν•΄μ„œ μ•Œμ•„λ³Όκ±°μ—μš”.
     
    β—Žκ²½μ°°μ— λŒ€ν•΄ 이야기 λ‚˜λˆˆλ‹€.
    - 경찰을 λ³Έ 적이 μžˆλ‚˜μš”?
    - 경찰을 μ–΄λ””μ„œ λ΄€λ‚˜μš”?
    - μ–΄λ–€ 일을 ν•˜κ³  μžˆμ—ˆλ‚˜μš”?
     
    μ „κ°œ
    (20λΆ„)
    β—Žκ²½μ°°μ— λŒ€ν•΄ μƒκ°λ‚˜λŠ” 것에 λŒ€ν•΄ 이야기 λ‚˜λˆˆλ‹€.
    - 경찰은 무슨 일을 ν• κΉŒμš”?
    - κ²½μ°°ν•˜λ©΄ μƒκ°λ‚˜λŠ” 것듀을 손을 번쩍 λ“€κ³  이야기 ν•΄μ£Όμ„Έμš”.
    - μΉœκ΅¬λ“€μ˜ 생각 μ€‘μ—μ„œ λΉ„μŠ·ν•˜κ²Œ λ‚˜μ˜¨ 생각듀을 λͺ¨μ•„λ³ΌκΉŒμš”?
    - 경찰은 도둑을 μž‘λŠ” 일을 ν•œ λŒ€μš”. μΉœκ΅¬λ“€μ΄ 적어쀀 것 μ€‘μ—μ„œ 경찰이 ν•˜λŠ” 일이 또 μžˆλ‚˜μš”?
     
    β—Žκ°œλ…λ§μ„ μ‚΄νŽ΄λ³΄λ©° μ—¬λŸ¬ μ§ˆλ¬Έμ„ 생각해 λ³Έλ‹€.
    - 경찰은 λˆ„κ΅¬λ₯Ό μœ„ν•΄μ„œ μΌν•˜λŠ” κ±ΈκΉŒμš”?
    - 경찰은 μ–΄λ””μ„œ μΌν• κΉŒμš”?
     
    β—Žκ²½μ°°μ— λŒ€ν•΄ μ•Œκ³  싢은 것을 질문 λͺ©λ‘μœΌλ‘œ λ§Œλ“€μ–΄ λ³Έλ‹€.
    - 경찰에 λŒ€ν•΄ κΆκΈˆν•œ 점이 μžˆλ‚˜μš”?
    - 경찰에 λŒ€ν•΄ κΆκΈˆν•˜κ±°λ‚˜ 더 μ•Œκ³  싢은 것을 쒅이에 μ μ–΄μ£Όμ„Έμš”. 글을 μ“°λŠ” 게 μ–΄λ €μš΄ μΉœκ΅¬λŠ” 그림으둜 κ·Έλ¦¬κ±°λ‚˜ “μ„ μƒλ‹˜ λ„μ™€μ£Όμ„Έμš””라고 λ§ν•΄μ£Όμ„Έμš”.
    - κΆκΈˆν•œ 것을 λ‹€ μ κ±°λ‚˜ κ·Έλ¦° μΉœκ΅¬λ“€μ€ μ•žμ— λ‚˜μ™€μ„œ νŒμ— 뢙여보도둝 ν•΄μš”.
     
    β—Ž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œ 닡을 μ°ΎλŠ” 방법에 λŒ€ν•΄ 이야기 λ‚˜λˆˆλ‹€.
    - μΉœκ΅¬λ“€μ΄ 적어쀀 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œ 닡을 μ‘°λ₯Ό λ‚˜λˆ„μ–΄μ„œ 찾아볼건데 μ‘°λ₯Ό μ–΄λ–»κ²Œ λ‚˜λˆ„μ–΄ λ³ΌκΉŒμš”?
    - 1번 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œ 닡을 μ°Ύμ•„λ³Ό μ‘° μžˆλ‚˜μš”?
    ν¬μŠ€νŠΈμž‡, 색연필, μ‹ΈμΈνŽœ
     
    (그림으둜 κ·Έλ¦° μΉœκ΅¬λŠ” 쒅이 뒷면에 μ§ˆλ¬Έμ„ 적어둔닀.)
    마무리
    (2λΆ„)
    β—Žν™œλ™μ„ λ§ˆλ¬΄λ¦¬ν•œλ‹€.
    - μΉœκ΅¬λ“€μ΄ 맑은 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œ 닡을 μ°Ύκ³  μΉœκ΅¬λ“€μ—κ²Œ 이야기 ν•΄μ€„κ±°μ—μš”.
    - μ„ μƒλ‹˜μ΄ 경찰에 λŒ€ν•œ μ±…μ„κ°€μ Έμ™”μ–΄μš”.
    - 책을 보며 μΉœκ΅¬λ“€μ΄ 맑은 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œ 닡이 무엇인지 찾아보도둝 ν•΄μš”.
    - 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œ 닡을 μ°Ύκ³  찾은 닡을 μΉœκ΅¬λ“€μ—κ²Œ 이야기 해주도둝 ν•΄μš”.
     
    평가관점 - 경찰이 ν•˜λŠ” 일에 λŒ€ν•΄ μ•„λŠ”κ°€?
    - μžμ‹ μ˜ 생각을 상황에 맞게 ν‘œν˜„ν•˜λŠ”κ°€?
    - μžμ‹ μ˜ 생각을 κΈ€μ΄λ‚˜ 그림으둜 ν‘œν˜„ν•˜λŠ”κ°€?
     

     

    λͺ©μ°¨

     

    1. ꡐ윑적 κ°€μΉ˜
    2. λ‚΄μš© 및 방법

     

    3. μˆ˜μ—…μ ˆμ°¨
    4. 평가
    5. μ°Έκ³ 
     
     

    1. ꡐ윑적 κ°€μΉ˜

    κ΅μ‚¬μ˜ 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œ ν•™μƒμ˜ λ‹΅λ³€κ³Ό

    ν•™μƒμ˜ 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œ κ΅μ‚¬μ˜ λ‹΅λ³€μ΄λΌλŠ” 과정을 κ±°μΉ˜λŠ” μˆ˜μ—…μ˜ 기법

     

     

    μœ μ•„κ΅μœ‘μ—μ„œ 질문의 μ μ ˆν•œ μ‚¬μš© μ—¬λΆ€λŠ” μœ μ•„μ˜ μ°½μ˜μ„±, 사고λ ₯, λ¬Έμ œν•΄κ²°λ ₯뿐만 μ•„λ‹ˆλΌ 높은 μˆ˜μ€€μ˜ λ°˜μ‘μ„ μ΄λŒμ–΄ λ‚΄λŠ” 데 영ν–₯
    κ°œλ…μ„ ν™•μ‹€ν•˜κ²Œ ν•˜κ³  ν™œλ™μ„ μœ μ—°ν•˜κ²Œ ν•  뿐 μ•„λ‹ˆλΌ μœ μ•„κ°€ ν˜ΈκΈ°μ‹¬μ„ 가지고 적극적으둜 ν™œλ™μ— μ°Έμ—¬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동기화
     
     

    2. λ‚΄μš© 및 방법

     

    지식, 이해, 적용, 뢄석, μ’…ν•©, 평가 λ“±μ˜ μ§ˆλ¬Έμˆ˜μ€€μ„ κ³ λ €

     

    (예-λ„μ„œκ΄€)

    지식: λ„μ„œκ΄€μ€ μ–Έμ œ μƒκ²Όμ„κΉŒ? λ„μ„œκ΄€μ—λŠ” 책이 λͺ‡ ꢌ μžˆμ„κΉŒ?
    이해: λ„μ„œκ΄€μ€ μ–΄λ–€ 곳인가?
    적용: λ„μ„œκ΄€μ€ λˆ„κ΅¬λ₯Ό, 무엇을 μœ„ν•œ 곳인가?
    뢄석: λ„μ„œκ΄€κ³Ό λ‹€λ₯Έ λ„μ„œκ΄€μ˜ 차이점은 무엇인가?
    μ’…ν•©: λ„μ„œκ΄€ 주인이라면 μ–΄λ–»κ²Œ κΎΈλ―Έκ³  싢은가?
    평가: λ„μ„œκ΄€μ˜ κ°€μž₯ 쒋은 점은 무엇인가?

     

    μœ μ•„κ°€ ν•™μŠ΅κ³Όμ •μ— ν₯λ―Έλ₯Ό 가지고 적극적이고 μ˜μš•μ„ 가지고 슀슀둜 μ°Έμ—¬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œ λ„μ μΈ μ§ˆλ¬Έμ„ ν•œλ‹€.
    μœ μ•„λ“€μ˜ μžμ£Όν•˜λŠ” 질문 μœ ν˜•μ„ λΆ„λ₯˜ν•˜κ³  λ‹€μ–‘ν•˜κ²Œ μœ λ„ν•΄ λ³Έλ‹€.
    미리 μ˜ˆμƒλ˜λŠ” 질문 λͺ©λ‘λ“€μ„ μž‘μ„±ν•˜λŠ” μ—°μŠ΅μ„ ν•΄ λ³Ό 수 μžˆλ‹€.
    κ΅μ‚¬λŠ” μœ μ•„μ˜ μ§ˆλ¬Έμ— 관심을 가지고 μœ μ•„μ—κ²Œ μ§ˆλ¬Έμ„ ν•  수 μž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3. μˆ˜μ—…μ ˆμ°¨

    1) 주제 κ΄€λ ¨ λΈŒλ ˆμΈμŠ€ν† λ°ν•˜κΈ°

    2) κ°œλ…λ§ κ΅¬μ„±ν•˜κΈ°

    3) 질문 λͺ©λ‘ λ§Œλ“€κΈ°

    4) 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œ 아이디어λ₯Ό μƒμ„±ν•˜κ³  μ—°κ²°ν•˜κΈ°

    5) 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˜μ—¬ λ‹΅ν•˜κΈ°

    6) 자료λ₯Ό μ°Ύκ³  λ³΄μ™„ν•˜κΈ°

    7) κ³΅μœ ν•˜κ³  ν‰κ°€ν•˜κΈ°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4. 평가

    주제λ₯Ό 잘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žˆλŠ”κ°€?
    μžμ‹ μ˜ μ˜λ„λ₯Ό 잘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μ§ˆλ¬ΈμΈκ°€?
    μ§ˆλ¬Έμ— μ μ ˆν•œ μ–Έμ–΄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Š”κ°€?
    μ§ˆλ¬Έμ€ 토둠을 μ΄‰μ§„ν•˜κ³  ν™•μž₯ν•˜λŠ”κ°€?
    질문이 μ„œλ‘œμ—κ²Œ 고무되고 격렀가 λ˜λŠ”κ°€?

     

     

    5. μ°Έκ³ 

    μƒν™œμ£Όμ œ μ μš©ν™œλ™
    동식물과 μžμ—° λ°˜λ €λ™λ¬Όμ„ ν‚€μ›Œμš”
    ν™˜κ²½κ³Ό μƒν™œ ν•˜μˆ˜μ²˜λ¦¬μž₯ 견학
    겨울 κΉ€μž₯ν•˜κΈ°
    μœ μΉ˜μ›κ³Ό 친ꡬ 우리 μ„ μƒλ‹˜μ΄ κΆκΈˆν•΄μš”
    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