μˆ˜μ—…μ‹€μ—° - (미술) λ‚˜λ§Œμ˜ μ‡Όν•‘λ°± κΎΈλ―ΈκΈ° (5μ„Έ) - πŸ‘Άμœ μ•„κ΅μœ‘πŸ‘Ά
    λ°˜μ‘ν˜•

     

     

    해당ꡐ과λͺ© μ˜μœ μ•„ μˆ˜ν•™κ΅μœ‘ μˆ˜μ—…μž  
    일일주제 λ„ν˜• μ˜ˆμƒμ‹œκ°„ 30λΆ„
    ν™œ 동 λͺ… λ‚˜λ§Œμ˜ μ‡Όν•‘λ°± κΎΈλ―ΈκΈ° ν™œλ™ν˜•νƒœ 미술(만5μ„Έ)
    ν™œλ™λͺ©ν‘œ 1. λ„ν˜•μ— λŒ€ν•΄ μ•ˆλ‹€.
    2. λ‹€μ–‘ν•œ λ„ν˜•μ— 관심을 κ°€μ§ˆ 수 μžˆλ‹€.
    λˆ„λ¦¬κ³Όμ •
    κ΄€λ ¨μš”μ†Œ
    μ˜μ‚¬μ†Œν†΅ > 듣기와 λ§ν•˜κΈ° > μžμ‹ μ˜ κ²½ν—˜, λŠλ‚Œ, 생각을 λ§ν•œλ‹€.
    μ˜ˆμˆ κ²½ν—˜ > 창의적으둜 ν‘œν˜„ν•˜κΈ° > λ‹€μ–‘ν•œ λ―Έμˆ μž¬λ£Œμ™€ λ„κ΅¬λ‘œ μžμ‹ μ˜ 생각과 λŠλ‚Œμ„ ν‘œν˜„ν•œλ‹€.
    μžμ—°νƒκ΅¬ > μƒν™œ μ†μ—μ„œ νƒκ΅¬ν•˜κΈ° > 물체의 μœ„μΉ˜μ™€ λ°©ν–₯, λͺ¨μ–‘을 μ•Œκ³  κ΅¬λ³„ν•œλ‹€.
    μ€€λΉ„λ¬Ό < μ•Œλ‘λ‹¬λ‘ 동물원> 동화책 , 맀직, 쒅이 μ‡Όν•‘λ°±, λ‹€μ–‘ν•œ λ„ν˜•
    단계 ν™œλ™
    κ³Όμ •
    ꡐ수 ㆍ ν•™μŠ΅ ν™œλ™ 자료 및 유의점
    λ„μž…
    ( 5λΆ„)
      1. μœ μ•„μ—κ²Œ 동화책을 보여주며 ν₯λ―Έλ₯Ό 유발 μ‹œν‚¨λ‹€.
    - μ• λ“€μ•„~ μ„ μƒλ‹˜μ΄ 였늘 동화책을 κ°€μ§€κ³  μ™”λŠ”λ° 이 동화책이 무엇인지 μ•„λŠ” μΉœκ΅¬κ°€ μžˆμ„κΉŒ?
    - (νŽ˜μ΄μ§€λ₯Ό λ„˜κΈ°λ‹ˆκΉŒ) ν˜Έλž‘μ΄μ—μ„œ 원이 λΉ μ§€κ³  μ₯κ°€ λ‚˜μ™”λ„€?
    - μ₯λŠ” 무슨 λ„ν˜•μ„ μ‚¬μš©ν•œ 것 κ°™λ‹ˆ?
    - μ΄λ ‡κ²Œ λ‹€μ–‘ν•œ λ„ν˜•λ“€λ‘œ μ₯, ν˜Έλž‘μ΄, μ—Όμ†Œ 등을 λ§Œλ“€μ–΄ λ³Ό 수 μžˆμ–΄.
     
    2. λ‹€μ–‘ν•œ λ„ν˜•λ“€μ„ κ°€μ§€κ³  무엇을 λ§Œλ“€ 수 μžˆλŠ”μ§€ 이야기 ν•΄λ³Έλ‹€.
    - λ‹€μ–‘ν•œ λ„ν˜•λ“€μ„ κ°€μ§€κ³  무엇을 λ§Œλ“€μ–΄ λ³Ό 수 μžˆμ„μ§€ 우리 ν•œλ²ˆ 생각해 볼까?
    - ν˜Ήμ‹œ λ°œν‘œν•  μΉœκ΅¬κ°€ μžˆμ„κΉŒμš”?
    - (ν™”μ΄νŠΈλ³΄λ“œνŒμ— κ·Έλ¦¬λ©΄μ„œ) μ„ μƒλ‹˜μ€ μž‘μ€ μ„Έλͺ¨μ™€ 큰 μ„Έλͺ¨λ₯Ό μ΄μš©ν•΄μ„œ μ˜€μ§•μ–΄λ₯Ό λ§Œλ“€μ–΄ λ΄€μ–΄.
     
    <μ•Œλ‘λ‹¬λ‘ 동물원 동화책>
    ν™”μ΄νŠΈ λ³΄λ“œνŒ
    μ „κ°œ
    ( 20λΆ„)
       
    1. μž¬λ£Œνƒμƒ‰ 해보기.
    - 아직 λ„ν˜•μ— λŒ€ν•΄ 잘 λͺ¨λ₯΄λŠ” μΉœκ΅¬λ“€μ΄ μžˆλŠ” 것 κ°™μ•„μ„œ μ„ μƒλ‹˜μ΄ λ„ν˜•λ“€μ„ κ°€μ§€κ³  와봀어.
    - 이 λ„ν˜•μ€ (μ‚Όκ°ν˜•, μ§μ‚¬κ°ν˜•, 원) μ΄μ•ΌκΈ°ν•œλ‹€.
     
    2. μ§€μΌœμ•Ό ν•  약속
    - 우리 μΉœκ΅¬λ“€ μ„ μƒλ‹˜ν•˜κ³  μ§€μΌœμ•Ό ν•  2κ°€μ§€ 약속이 μžˆμ–΄~
    - 첫 번째, μ‚¬μš©ν•œ 후에 맀직 λšœκ»‘μ„ λ‹«μ•„ 두지 μ•ŠλŠ”λ‹€λ©΄ μ–΄λ–»κ²Œ 될까?
    - 두 번째, λ‚˜ 혼자 많이 μ‚¬μš©ν•˜κ²Œ 되면 μ–΄λ–»κ²Œ λ˜μ§€?
     
    3. ν™œλ™μ†Œκ°œμ™€ κΎΈλ―ΈκΈ° μ‹œκ°„
    - 였늘 μ„ μƒλ‹˜κ³Ό λ°°μ› λ˜ λ„ν˜•λ“€λ‘œ λ‚˜λ§Œμ˜ μ‡Όν•‘λ°± κΎΈλ―ΈκΈ°λ₯Ό ν•΄ λ³Ό κ±°μ•Ό~ (μ„ μƒλ‹˜μ΄ μ‘°λ₯Ό λ¬Άμ–΄μ£Όλ©° μ΄λ ‡κ²Œ μΉœκ΅¬λ“€κ³Ό 4~5λͺ…μ”© 쑰둜 λͺ¨μ—¬λ³΄μž.
    - λ„μš°λ―Έ 친ꡬ인 μ„œμ§„μ΄κ°€ μ•žμ— λ‚˜μ™€μ„œ μ„ μƒλ‹˜μ„ 도와주도둝 ν•΄λ³ΌκΉŒ? ν•œ 쑰에 맀직과, 쇼핑백을 λ‚˜λˆ μ–΄ 주자. 이제 쇼핑백에닀 맀직을 μ΄μš©ν•΄μ„œ 꾸며보자.
     
    4. μžμ‹ μ΄ λ§Œλ“  μ‡Όν•‘λ°± μ†Œκ°œν•˜κΈ°
    - 우리 μΉœκ΅¬λ“€ 마무리 ν•  μ‹œκ°„μ΄ λ˜μ—ˆλ„€μš”~ ν˜Ήμ‹œ μžμ‹ μ΄ λ§Œλ“  쇼핑백을 μΉœκ΅¬λ“€μ—κ²Œ μ†Œκ°œ ν•΄ 쀄 μΉœκ΅¬κ°€ μžˆμ„κΉŒμš”?
    맀직, μ‹ΈμΈνŽœ, 색연필, 쒅이 μ‡Όν•‘λ°±, λ‹€μ–‘ν•œ μ–‘κ·Έλ¦Ό
    마무리
    ( 5λΆ„)
      5. ν™œλ™ 마무리 및 평가!
    - 였늘 λ°°μ› λ˜ λ„ν˜•λ“€ 쀑에 무슨 λ„ν˜•λ“€μ΄ 생각이 λ‚˜λ‹ˆ?
    - 였늘 ν•˜λ©΄μ„œ μ¦κ±°μ› λ˜ 점과 μ–΄λ €μš΄ 점은 μ—†μ—ˆλ‹ˆ?
    - λͺ¨λ‘ μ‚¬μš©ν•œ μž¬λ£Œμ™€ 도ꡬλ₯Ό μ •λ¦¬ν•΄μ„œ ν™”μž₯μ‹€ κ°”λ‹€κ°€ λ‹€μŒ ν™œλ™ μ€€λΉ„λ₯Ό ν•΄λ³΄μž
     
     
    평가관점 - λ‹€μ–‘ν•œ λ„ν˜•μ— 관심을 κ°€μ§€λ©°, 미술 ν™œλ™μ— 잘 μ°Έμ—¬ν–ˆλŠ”κ°€?
    - μžμ‹ μ˜ 생각을 잘 ν‘œν˜„μ„ ν•˜μ˜€λŠ”κ°€?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