μˆ˜μ—…μ‹€μ—° - (미술) μ•‘μž 속 동물을 κ·Έλ €λ³΄μ•„μš” (5μ„Έ) - πŸ‘Άμœ μ•„κ΅μœ‘πŸ‘Ά
    λ°˜μ‘ν˜•

    해당ꡐ과λͺ© μ˜μœ μ•„ μˆ˜ν•™κ΅μœ‘ μˆ˜μ—…μž  
    일일주제 동물 μ˜ˆμƒμ‹œκ°„ 25λΆ„
    ν™œ 동 λͺ… μ•‘μž 속 동물을 κ·Έλ €λ³΄μ•„μš” ν™œλ™ν˜•νƒœ 미술
    ν™œλ™λͺ©ν‘œ 1. κ·œμΉ™μ„±μ— λŒ€ν•΄ 관심을 κ°–λŠ”λ‹€.
    2. μΌμ •ν•˜κ²Œ λ°˜λ³΅λ˜λŠ” νŒ¨ν„΄μ„ μ•ˆλ‹€.
    3. κ·œμΉ™κ³Ό νŒ¨ν„΄μ„ λ‹€μ–‘ν•˜κ²Œ κ΅¬μ„±ν•œλ‹€.
    λˆ„λ¦¬κ³Όμ •
    κ΄€λ ¨μš”μ†Œ
    ● μžμ—°νƒκ΅¬ – μƒν™œ μ†μ—μ„œ νƒκ΅¬ν•˜κΈ° – 물체의 μœ„μΉ˜μ™€ λ°©ν–₯, λͺ¨μ–‘을 μ•Œκ³  κ΅¬λ³„ν•œλ‹€.
    ● μ˜ˆμˆ κ²½ν—˜ – 예술 κ°μƒν•˜κΈ° –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예술 ν‘œν˜„μ„ μ‘΄μ€‘ν•œλ‹€.
    ● μžμ—°νƒκ΅¬ – μƒν™œ μ†μ—μ„œ νƒκ΅¬ν•˜κΈ° – μ£Όλ³€μ—μ„œ λ°˜λ³΅λ˜λŠ” κ·œμΉ™μ„ μ°ΎλŠ”λ‹€.
    μ€€λΉ„λ¬Ό μ•‘μž ν™œλ™μ§€, 색연필, μ‚¬μΈνŽœ, 맀직 λ“±
    단계 ꡐ수 ㆍ ν•™μŠ΅ ν™œλ™ 자료 및 유의점
    λ„μž…
    ( 5 λΆ„)

    T : μΉœκ΅¬λ“€ μ˜€λŠ˜μ€ κ·œμΉ™μ„±, 즉 νŒ¨ν„΄μ— λŒ€ν•΄μ„œ μ•Œμ•„λ³΄λŠ” 놀이 μ‹œκ°„μ„ κ°€μ§ˆ 건데, λ¨Όμ € μ‹œμž‘ν•˜κΈ° 전에 νŒ¨ν„΄μ΄ 무엇인지 μ˜μƒμœΌλ‘œ ν•œ 번 λ³ΌκΉŒμš”?
    ( 유튜브 – νŒ¨ν„΄μ΄ λ¬΄μ—‡μΌκΉŒμš”? μ˜μƒ μ‹œμ²­ )

    T : μ˜μƒμœΌλ‘œ 봀을 λ•Œ 아직 νŒ¨ν„΄μ΄ 무엇인지 이해가 잘 μ•ˆ λ˜λŠ” μΉœκ΅¬λ“€μ΄ 있죠? μ„ μƒλ‹˜μ΄ μ’€ 더 μ‰½κ²Œ μ•Œλ €μ£ΌκΈ° μœ„ν•΄μ„œ 그림을 ν•˜λ‚˜ κ°€μ Έμ™”μ–΄μš”.

    T : μΉœκ΅¬λ“€ 이게 무슨 λ™λ¬ΌμΌκΉŒμš”? λ§žμ•„μš”. μ—¬λŸ¬ κ°€μ§€ 동물듀이 보이죠?
    ( 동물 μˆœμ„œ 묻고 λ‹΅ν•˜κΈ° )


    T : μ΄λ ‡κ²Œ 동물듀이 λ°˜λ³΅λ˜λŠ” νŒ¨ν„΄μ΄ 있죠? 이걸 κ·œμΉ™μ„±, νŒ¨ν„΄μ΄λΌκ³  ν•΄μš”.

     
    μ „κ°œ
    ( 15 λΆ„)

    T : κ·œμΉ™μ„±μ΄ λ­”μ§€ λ‹€λ“€ 잘 μ΄ν•΄ν–ˆλ‚˜μš”? 그럼 μ΄μ œλΆ€ν„° μ„ μƒλ‹˜μ΄ ν™œλ™μ§€λ₯Ό λ‚˜λˆ μ€„ κ±°μ˜ˆμš”.

    ( μ•‘μž ν™œλ™μ§€λ₯Ό λ‚˜λˆ„μ–΄ μ€€λ‹€. )

    T : λ‹€λ“€ ν™œλ™μ§€ λ‹€ λ°›μ•˜λ‚˜μš”? ν™œλ™μ§€λ₯Ό 보면 무엇이 λ³΄μ΄λ‚˜μš”?

    T : λ§žμ•„μš”. μ•‘μžκ°€ 보이죠?
    T : μ„ μƒλ‹˜μ΄ 색연필과 μ‚¬μΈνŽœμ„ λ‚˜λˆ μ€„ 건데, μ•‘μž ν…Œλ‘λ¦¬ λΆ€λΆ„μ—λŠ” μ—¬λŸ¬ κ°€μ§€ λͺ¨μ–‘μœΌλ‘œ μžμ‹ λ§Œμ˜ νŒ¨ν„΄μ„ 직접 λ§Œλ“€μ–΄ 보고 μ•‘μž μ•ˆμ—λŠ” μžμ‹ μ΄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동물을 그렀보며 예쁘게 μƒ‰μΉ ν•˜κ³  κΎΈλ©°λ³΄μ„Έμš”.

    T : 자 이제 μ‹œμž‘ν•΄ λ΄…μ‹œλ‹€ ~

    T : μΉœκ΅¬λ“€ 이제 정리해 λ³ΌκΉŒμš”? λ‹€λ“€ 색연필과 μ‚¬μΈνŽœ μ•žμ— λ‹€μ‹œ κ°–λ‹€ 놓고 μžλ¦¬μ— μ•‰μ•„λ΄…μ‹œλ‹€.
     
    마무리
    ( 5 λΆ„)
    T : μ˜€λŠ˜μ€ κ·œμΉ™μ„±μ—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μ•˜λŠ”λ° μ–΄λ• λ‚˜μš”?

    μ–΄λ ΅κ±°λ‚˜ νž˜λ“€μ—ˆλ˜ 점은 μ—†μ—ˆλ‚˜μš”?

    T : μž¬λ°ŒλŠ” μΉœκ΅¬λ“€λ„ 있고 μ–΄λ €μ› λ˜ μΉœκ΅¬λ“€λ„ μžˆμ—ˆκ΅¬λ‚˜ ~

    T : 그럼 λ‹€μŒμ—λŠ” κ·œμΉ™μ„±μœΌλ‘œ 무슨 놀이λ₯Ό ν•΄λ³Ό 수 μžˆμ„κΉŒμš”?

    T : 이제 점심 μ‹œκ°„μ΄λ‹ˆκΉŒ λ‹€λ“€ 손 μ”»κ³  λ‹€μ‹œ λͺ¨μ΄κΈ°λ‘œ ν•΄μš” ~
     
    평가관점 κ·œμΉ™μ„±μ— λŒ€ν•΄ 관심을 κ°–κ³  μ •ν™•νžˆ μ΄ν•΄ν•˜μ˜€λŠ”κ°€?

    μžμ‹ λ§Œμ˜ νŒ¨ν„΄μ„ λ§Œλ“€ 수 μžˆλŠ”κ°€?
     







    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