곡격성이 μžˆλŠ” λ¬Έμ œν–‰λ™ 아이λ₯Ό μ§€λ„ν•˜κΈ° μœ„ν•œ 방법 - πŸ‘Άμœ μ•„κ΅μœ‘πŸ‘Ά
    λ°˜μ‘ν˜•


    ꡐ윑적 μ‹€μ œ(사둀)


    1) 문제 행동 λŒ€μƒμ˜ νŠΉμ§•

    이름 μ‘°*λΉ› μ—°λ Ή 5μ„Έ
    성별 남 λ¬Έμ œν–‰λ™ 곡격성
    가쑱관계 μ•„λΉ , μ—„λ§ˆ
    *빛은 5μ„Έλ‘œ ν˜„μž¬ OO μœ μΉ˜μ›μ— λ‹€λ‹ˆκ³  μžˆλ‹€. *빛은 또래 μœ μ•„λ“€μ— λΉ„ν•΄ μ–Έμ–΄κ°€ ν˜„μ €νžˆ 늦고 λ¬Έμž₯으둜 μ–˜κΈ°ν•˜κ±°λ‚˜ λŒ€ν™”
    ν•˜λŠ” 것에 어렀움이 μžˆμ–΄(κ°„λ‹¨ν•œ λ‹¨μ–΄λŠ” ꡬ사) λ†€μ΄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μ— μž₯λ‚œκ°μ„ κ°€μ§€κ³  λ…ΈλŠ” μΉœκ΅¬λ“€μ—κ²Œ μž₯λ‚œκ°μ„ 달라고 μ΄μ•ΌκΈ°ν•˜κ±°λ‚˜ μΉœκ΅¬λ“€μ˜ 놀이에 λ“€μ–΄κ°ˆ λ•Œ β€œκ°™μ΄ λ†€μž.”, β€œλ‚˜λž‘ λ†€λž˜?” 라고 λ§ν•˜λŠ” 것도 μ–΄λ €μ›Œ ν•œλ‹€. μΉœκ΅¬λ“€κ³Ό λŒ€ν™”λ₯Ό ν•˜λŠ” 도쀑 μžμ‹ μ˜ μ§€μ‹œλ₯Ό λ“€μ–΄μ£Όμ§€ μ•Šμ„ λ•Œ λ°”λ‘œ ν™”λ₯Ό λ‚΄κ³  μΉœκ΅¬λ„ ν•΄λ‹Ή μœ μ•„κ°€ 무슨 말을 ν•˜λŠ” μ§€ 잘 λͺ°λΌμ„œ λ‹΅λ‹΅ν•΄ν•˜λ©° ν™”λ₯Ό λ‚΄λ©΄ 곡격적인 행동이 λ‚˜νƒ€λ‚œλ‹€. λ˜ν•œ ν•΄λ‹Ή μœ μ•„μ˜ 문제 행동을 μ•Œλ €μ€„ λ•Œμ—λ„ μžμ‹ μ΄ μ›ν•˜λŠ” λŒ€λ‘œ λ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μ„ μƒλ‹˜μ—κ²Œλ„
    곡격적인 행동이 λ‚˜νƒ€λ‚¬λ‹€.


    2) 문제 행동에 λŒ€ν•œ 인식 및 λΆ„μ„ν•˜κΈ°

    곡격성 행동에 λŒ€ν•œ 인식 - 놀이λ₯Ό 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μ— μžμ‹ μ˜ λœ»λŒ€λ‘œ 이루어지지 μ•Šμ„ λ•Œ μ–Έμ–΄λ‘œ ν‘œν˜„ν•΄μ•Ό ν•˜λŠ”
    방법을 λͺ°λΌ μ§œμ¦μ„ λ‚΄κ±°λ‚˜ 행동이 격해짐.
    곡격성 행동 뢄석 - κ΄€μ°°μ§€λ₯Ό ν†΅ν•œ 곡격성 문제 행동을 뢄석함.
    - μœ μ•„μ˜ 곡격성 척도 체크 리슀트λ₯Ό ν†΅ν•œ 곡격성 행동을 관찰함.
    곡격성 행동 μš”μΈ νŒŒμ•…ν•˜κΈ° - 관찰지와 곡격성 척도 체크 리슀트λ₯Ό ν† λŒ€λ‘œ 곡격성 행동 μš”μΈμ„ μ‰½κ²Œ νŒŒμ•…
    ν•  수 있음.

    곡격적인 행동 지도 및 ν•΄κ²°ν•˜κΈ°


    1) 문제 행동 κ΄€μ°°ν•˜κΈ°

    ꡬ뢄 κ΄€μ°° λ‚΄μš©
    1회 2회 3회 4회
    곡격자 *λΉ› *λΉ› *λΉ› *λΉ›
    ν”Όν•΄μž *μ°¬ *ν›„ *ν˜„ μ„ μƒλ‹˜
    곡격 μž₯μ†Œ 00반 00반 00반 00반
    곡격 μ‹œκ°„ 10:15 11:20 13:40 15:30
    곡격 원인
    - 물건을 같이 μ“°κΈ°
    μ‹«λ‹€λ©° 곡격 행동
    을 λ³΄μ˜€λ‹€.

    - *ν›„κ°€ μž₯λ‚œκ°μ„
    κ°€μ Έκ°„λ‹€κ³  ν•˜μž
    λ°”λ‘œ ν™”λ₯Ό λ‚΄κ³ 
    λ”°λΌκ°€μ„œ 곡격
    행동을 λ³΄μ˜€λ‹€.
    - *ν˜„μ΄ μžλ¦¬μ—
    κ°€μ„œ μ•‰μœΌλΌκ³ 
    μ–˜κΈ°ν•˜μž, ν™”λ₯Ό
    λ‚΄κ³  곡격 행동을
    λ³΄μ˜€λ‹€.
    - β€μΉœκ΅¬μ—κ²Œ ν™”λ₯Ό
    λ‚΄μ§€ μ•Šκ³  말둜 λ¬Όμ–΄
    보자. μ–΄λ €μš°λ©΄
    μ„ μƒλ‹˜μ΄ μ•Œλ €μ€„ 수
    μžˆμ–΄.β€œ 라며 지도가
    λ“€μ–΄κ°„ μ„ μƒλ‹˜μ—κ²Œλ„
    곡격행동을 λ³΄μ˜€λ‹€.

    κ°€. μœ μ•„μ˜ 곡격성 κ΄€μ°°μ§€ κΈ°λ‘ν•˜κΈ°


    <ν‘œ 2> μœ μ•„μ˜ 곡격성 척도 체크리슀트

    λ¬Έν•­ ꡬ뢄
    μ „ν˜€ κ·Έλ ‡μ§€ μ•Šλ‹€ κ·Έλ ‡μ§€ μ•Šλ‹€ 보톡
    이닀
    λŒ€μ²΄λ‘œ κ·Έλ ‡λ‹€ 맀우
    κ·Έλ ‡λ‹€
    1. ν™”κ°€ λ‚˜μ„œ λ‹€λ₯Έ μœ μ•„λ₯Ό 잘 λ•Œλ¦°λ‹€.         βœ”
    2. 남이 쒋은 물건을 κ°€μ§€κ³  있으면 잘 λΊλŠ”λ‹€.         βœ”
    3. μœ μ•„λ“€κ³Ό 놀 λ•Œ 싸움을 자주 ν•œλ‹€       βœ”  
    4. λ‚¨μ˜ 물건을 감좘 λ’€ 잘 μ£Όμ§€ μ•Šκ³  골렀 μ€€λ‹€.       βœ”  
    5. κ²Œμž„λ†€μ΄λ₯Ό ν•˜λ‹€κ°€ μ§€λ©΄ 싸움을 잘 건닀.   βœ”      
    6. μž₯λ‚œκ°μ„ 친ꡬ의 얼꡴에 잘 λ˜μ§„λ‹€.   βœ”      
    7. λ™μž‘ν™œλ™μ„ ν•  λ•Œ κ·œμΉ™μ„ 잘 μ•ˆ 지킨닀.         βœ”
    8. μΉœκ΅¬λ“€κ³Ό νƒ€ν˜‘ 없이 일방적이닀.         βœ”
    9. λŒμΆœν–‰λ™μ„ μž˜ν•œλ‹€.         βœ”
    10. 동물듀을 잘 κ΄΄λ‘­νžŒλ‹€.   βœ”      
    11. 쑰금만 λΆ€λ”ͺν˜€λ„ μƒλŒ€λ₯Ό 잘 λ•Œλ¦°λ‹€.     βœ”    
    12. λ―Έλ„λŸΌν‹€μ—μ„œ μ•žμ˜ 친ꡬλ₯Ό 잘 λ°€μ–΄λ‚Έλ‹€.     βœ”    
    13. κ°€μœ„λ‘œ 자λ₯΄λŠ” μ‹œλŠ‰μ„ 친ꡬ μ–Όκ΅΄ μ•žμ—μ„œ ν•œλ‹€. βœ”        
    14. 주먹을 μ₯κ³  친ꡬ 얼꡴에 λ“€μ΄λŒ€λ©° 겁을 μ€€λ‹€. βœ”        
    15. μžμ‹ μ˜ 행동을 λ‚¨μ˜ νƒ“μœΌλ‘œ μž˜ν•œλ‹€.
          βœ”
    16. μΉœκ΅¬λ“€μ΄ 재미있게 놀 λ•Œ λ°©ν•΄λ₯Ό μž˜ν•œλ‹€.         βœ”
    17. 친ꡬ의 얼꡴을 κ·Έλ¦° ν›„ λ‚™μ„œλ₯Ό μž˜ν•œλ‹€.     βœ”  
    18. μΉœκ΅¬λ“€λ³΄λ‹€ 많이 κ°€μ§€λ €κ³  μš•μ‹¬μ„ λΆ€λ¦°λ‹€.          
    19. λ‹€λ₯Έ μΉœκ΅¬μ—κ²Œ 인상을 잘 μ“΄λ‹€.         βœ”
    20. λ‹€λ₯Έ μΉœκ΅¬λ³΄λ‹€ 체λ ₯이 μ•½ν•˜λ‹€. βœ”        
    21. μ„ μƒλ‹˜μ—κ²Œ λΆˆμ†ν•œ νŽΈμ΄λ‹€.       βœ”  
    22. ν™”κ°€ λ‚˜μ„œ 물건을 잘 λ˜μ§„λ‹€.       βœ”  
    23. μ‚¬μš©ν•˜λŠ” 물건을 잘 λΆ€μˆœλ‹€.   βœ”      
    24. μ‹λ¬Όμ΄λ‚˜ λ‚˜λ¬΄λ₯Ό 잘 κΊΎλŠ”λ‹€. βœ”        
    25. ꡐꡬμž₯ λ“± 높은 곳에 μ˜¬λΌκ°€ 잘 λ›°μ–΄λ‚΄λ¦°λ‹€.       βœ”  
    26. μœ μΉ˜μ›μ— 였자마자 가방을 μ§‘μ–΄λ˜μ§€κ³  λ…Όλ‹€.         βœ”
    27. μž₯λ‚œκ°λΌλ¦¬ λΆ€λ”ͺνžˆλŠ” 놀이λ₯Ό μž˜ν•œλ‹€.         βœ”
    28. 물건을 놓을 λ•Œ μ†Œλ¦¬λ‚˜κ²Œ μΎ… λ†“λŠ”λ‹€.         βœ”
    29. ν”Όμ•„λ…Έλ₯Ό μΉ  λ•Œ 손바λ‹₯으둜 마ꡬ 두듀긴닀.         βœ”
    30. 색쒅이 κΈ°κ°€ 잘 μ•ˆλ˜λ©΄ ꡬ겨 버린닀.         βœ”
    31. μΈν˜•μ„ 잘 λ•Œλ¦°λ‹€.   βœ”      
    32. μ‚¬μ†Œν•œ 일에도 μ‰½κ²Œ ν™”λ₯Ό 잘 λ‚Έλ‹€.         βœ”
    33. μœ μΉ˜μ›μ—μ„œ 큰 μ†Œλ¦¬λ‘œ 고함을 잘 μΉœλ‹€.         βœ”
    34. ν‰μ†Œμ— 말을 거칠게 ν•˜λŠ” νŽΈμ΄λ‹€. βœ”        
    35. μΉœκ΅¬μ—κ²Œ λ¨Όμ € μš•μ„€μ„ μž˜ν•œλ‹€. βœ”        
    36. λ§ˆμŒλŒ€λ‘œ 잘 μ•ˆλ˜λ©΄ λ•Œλ₯Ό 잘 μ“΄λ‹€.         βœ”
    37. 양보 없이 λκΉŒμ§€ κ³ μ§‘ ν”Όμš°λŠ” νŽΈμ΄λ‹€.       βœ”  
    38. μ§œμ¦μ„ 잘 λ‚Έλ‹€.         βœ”
    39. 친ꡬ의 잘λͺ»μ„ κ³ μžμ§ˆμ„ μž˜ν•œλ‹€.   βœ”      
    40. λ‹€λ₯Έ μΉœκ΅¬λ³΄λ‹€ 감정 기볡이 μ‹¬ν•˜λ‹€.       βœ”  


    2) λ¬Έμ œν–‰λ™ μ„€κ³„ν•˜κΈ°
    μœ μ•„μ˜ 곡격성 지도λ₯Ό μœ„ν•΄ 관찰지와 체크 리슀트 μž‘μ„±μ„ κΈ°μ€€μœΌλ‘œ 문제 ν–‰λ™μ˜ μš”μΈμ„ 찾아보고 문제 행동 지도 κ°œμ„ λ°©μ•ˆμ„ 섀계할 수 μžˆλ‹€.

    문제 행동
    μœ ν˜•
    문제 행동 νŠΉμ§• κ°œμ„  λ°©μ•ˆ
    λŒ€μΈκ³΅κ²© - μΉœκ΅¬μ™€ ν•¨κ»˜ λ¬Όκ±΄μ΄λ‚˜ μž₯λ‚œκ°μ„ 같이
    μ“°κΈ° μ‹«λ‹€λ©° 곡격 행동을 보인닀.
    - μœ μ•„μ—κ²Œ μƒλŒ€μ˜ 기뢄도 생각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˜κ³  곡격 행동이 λ¨Όμ € λ‚˜κ°€μ§€ μ•Šκ³  말둜 μ„€λͺ…ν•  수
    μžˆλ„λ‘ μ§€λ„ν•œλ‹€.
    λŒ€λ¬Όκ³΅κ²© x x
    언어적 곡격 - μ›ν•˜λŠ” λŒ€λ‘œ λ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μ§œμ¦λ‚΄λŠ”
    μ†Œλ¦¬λ₯Ό λ‚Έλ‹€.
    - μ§œμ¦λ‚΄μ§€ μ•Šκ³  짧은 λ§μ΄λ‚˜ λ‹¨μ–΄λ‘œ ν‘œν˜„ν•  수
    μžˆλ„λ‘ μ•Œλ €μ€€λ‹€.

    3) 문제 행동 κ°œμ„ ν•˜κΈ°(지도방법)
    μœ μ•„μ˜ κ°€μ •κ³Ό ν˜‘λ ₯ν•˜μ—¬ 곡격적인 행동을 κ³ λ €ν•΄μ•Ό ν•  λ°©μ•ˆμ— λŒ€ν•΄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•„λž˜μ˜ λ‚΄μš©μ„ ꡐ사와 λΆ€λͺ¨λŠ” μˆ™μ§€ν•œ
    λ’€ 지도 λͺ©ν‘œ 및 방법을 κ³„νšν•˜μ—¬ 문제 행동을 κ°œμ„ ν•˜κ³  ν•΄κ²°ν•  수 μžˆλ‹€.

    1. μœ μ•„κ°€ 자기 생각, 감정, λŠλ‚Œμ„ μ–Έμ–΄λ‘œ ν‘œν˜„ν•΄ 쀄 수 μžˆλ„λ‘ 도움을 μ€€λ‹€.
    μ–Έμ–΄ λ°œλ‹¬μ΄ λ˜λž˜μ— λΉ„ν•΄ λŠ¦μ€ 아이듀은 μžμ‹ μ˜ μš•κ΅¬λ₯Ό 말둜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것을 μ–΄λ €μ›Œ 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신체적인
    ν–‰λ™μœΌλ‘œ μžμ‹ μ˜ μš•κ΅¬λ₯Ό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°œμƒν•˜κ²Œ λ˜λ―€λ‘œ μžμ‹ μ˜ μƒκ°μ΄λ‚˜ 감정을 말둜 ν‘œν˜„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
    도와쀀닀.

    2. 성인이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문제의 원인을 μœ μ•„μ˜ μ‹œμ„ μ—μ„œ, μœ μ•„μ˜ μ–Έμ–΄λ‘œ ν‘œν˜„ν•˜λ©° μœ μ•„μ˜ 상황과 λ§ˆμŒμ„
    μ΄ν•΄ν•œλ‹€.
    언어적 ν‘œν˜„μ΄ λ―Έμˆ™ν•œ μœ μ•„λ“€μ€ μ™œ κ·Έλž¬λŠ”μ§€ 물어봐도 λŒ€λ‹΅μ„ 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›Œ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많기 λ•Œλ¬Έμ—

    β€œμ„ μƒλ‹˜μ΄ μƒκ°ν–ˆμ„ λ•ŒλŠ” OO이가 XX이가 κ°€μ§€κ³  λ†€λ˜ μž₯λ‚œκ°μ„ λ§Œμ Έμ„œ ν™”κ°€ λ‚¬κ΅¬λ‚˜?” λΌλŠ” 말둜 상황을
    κ°κ΄€μ μœΌλ‘œ μ΄μ•ΌκΈ°ν•˜κ³  μ•„μ΄μ˜ 감정을 μ΄ν•΄ν•œλ‹€.


    3. μ„±μΈμ˜ μ˜¬λ°”λ₯Έ λͺ¨λΈλ§μ„ 톡해 μœ μ•„μ—κ²Œ μ˜¬λ°”λ₯Έ λŒ€μ²˜ 방법을 μ•Œλ €μ€€λ‹€.
    언어적인 ν‘œν˜„μ΄ μ–΄λ €μ›Œμ„œ 곡격성을 λ³΄μ΄λŠ” μœ μ•„μ˜ 경우, λΆˆνŽΈν•œ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μ–΄λ–»κ²Œ λŒ€μ²˜ν•΄μ•Ό ν•˜λŠ”μ§€ λͺ°λΌ
    곡격성을 λ³΄μ΄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œΌλ―€λ‘œ β€œμΉœκ΅¬κ°€ OO이의 물건을 λ§Œμ§€λŠ” 것이 μ‹«μ—ˆκ΅¬λ‚˜.”, β€œOO이의 ν™”λ‚˜κ³  μ†μƒν•œ
    λ§ˆμŒμ€ μ„ μƒλ‹˜λ„ λ„ˆλ¬΄ 잘 μ•Œ 것 κ°™μ•„.”, β€œκ·Έλ ‡λ‹€κ³  친ꡬλ₯Ό λ°€μΉ˜κ±°λ‚˜ λ•Œλ¦¬λŠ” 행동은 쒋은 행동이 μ•„λ‹ˆμ•Ό.β€λΌλŠ”
    말둜 μœ μ•„κ°€ 보인 곡격적인 행동은 쒋은 ν‘œν˜„ 방법이 μ•„λ‹ˆλΌλŠ” 것을 μ•Œλ €μ£Όκ³  μ μ ˆν•œ λŒ€ν™”λ²•μ„ μ‹œλ²”μœΌλ‘œ
    λ³΄μ—¬μ£Όλ©΄μ„œ 따라해 보게 ν•œλ‹€.


    4. μœ μ•„μ—κ²Œ μžμ‹ μ΄ ν•œ 행동에 λŒ€ν•΄ μ•Œλ €μ£Όκ³  ν”Όν•΄λ₯Ό λ‹Ήν•œ μΉœκ΅¬μ—κ²Œ μ‚¬κ³Όν•˜κ³  ν™”ν•΄ν•˜λŠ” 과정이 ν•„μš”
    ν•˜λ‹€.
    곡격성을 보이게 λ˜λŠ” 원인은 이해 ν•΄μ£Όκ³  μ˜¬λ°”λ₯Έ 방법을 μ•Œλ €μ€€λ‹€. λ˜ν•œ μ–΄λ– ν•œ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„ νƒ€μΈμ—κ²Œ 곡격적
    인 행동이 μš©λ‚© λ˜μ–΄μ„œλŠ” μ•ˆ 되기 λ•Œλ¬Έμ— μœ μ•„μ—κ²Œ 일방적으둜 사과λ₯Ό κ°•μš”ν•˜κΈ° λ³΄λ‹€λŠ” μƒλŒ€ μœ μ•„μ—κ²Œ μ™œ
    μΉœκ΅¬κ°€ 곡격적인 행동을 ν–ˆλŠ” μ§€ μ„€λͺ…ν•΄ μ£Όκ³  κ·Έ μΉœκ΅¬λ„ 잘λͺ»ν•œ 뢀뢄이 μžˆλ‹€λ©΄ μ‚¬κ³Όν•˜λ©΄μ„œ μ„œλ‘œ μ΄ν•΄ν•˜κ³ 
    ν’€μ–΄κ°€λŠ” 과정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


    5. κ·œμΉ™μ€ μœ μ•„κ°€ 지킬 수 μžˆλŠ” μ΅œμ†Œν•œμœΌλ‘œ μ •ν•˜κ³  μœ μ•„κ°€ 도달 ν•  수 μžˆλŠ” λͺ©ν‘œλ₯Ό μ œμ‹œν•œλ‹€.
    ν‰μ†Œκ°€ μœ μ•„κ°€ μ§€μΌœμ•Ό ν•  κ·œμΉ™μ΄ λ„ˆλ¬΄ λ§Žκ±°λ‚˜ μœ μ•„κ°€ μˆ˜ν–‰ ν•  μˆ˜μ€€λ³΄λ‹€ λͺ©ν‘œκ°€ λ†’λ‹€λ©΄ 그것을 μ§€μΌœμ•Ό ν•œλ‹€λŠ”
    압박감 λ•Œλ¬Έμ— 슀트레슀 받을 수 있기 λ•Œλ¬Έμ— κ·œμΉ™μ„ μ •ν•  λ•ŒλŠ” μœ μ•„μ™€ ν•¨κ»˜ μ •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κ³  그것을 μ§€μΌ°
    μ„λ•ŒλŠ” 칭찬을 ν•΄μ€€λ‹€. 특히 μ–Έμ–΄ 지연이 μžˆλŠ” μœ μ•„λŠ” κ·œμΉ™μ„ 길게 μ„€λͺ…ν•˜κ±°λ‚˜ μžμ‹ μ΄ μˆ˜ν–‰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š΄ λͺ©ν‘œ
    μΌλ•Œ 그것이 말둜 ν‘œν˜„λ˜μ§€ μ•Šμ•„ λ”ν•œ 짜증과 곡격 행동이 λ‚˜νƒ€λ‚  수 있기 λ•Œλ¬Έμ— μœ μ•„κ°€ ν•  수 μžˆλŠ” 것뢀터
    μ‹œμž‘ν•΄μ„œ 점점 λͺ©ν‘œλ₯Ό κ°•ν™”ν•˜λŠ” 것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


    6. μΌμƒμƒν™œμ—μ„œ μžμ‹ μ˜ 행동을 μ‘°μ ˆν•˜λŠ” νž˜μ„ κΈ°λ₯Ό 수 μžˆλ„λ‘ 슀트레슀λ₯Ό ν•΄μ†Œν•  기회λ₯Ό μ œκ³΅ν•œλ‹€.
    μœ μ•„λ“€μ€ μžμ‹ μ˜ λ§ˆμŒμ„ μžμ„Έν•˜κ²Œ μ–Έμ–΄λ‘œ ν‘œν˜„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š°λ―€λ‘œ λͺ¨λž˜ 놀이, λ¬Ό 놀이, 찰흙 놀이, 물감 놀이 λ“±
    였감으둜 μ²΄ν—˜ν•˜κ³  ν‘œν˜„ν•˜λ©΄μ„œ λ‚΄λ©΄μ˜ 뢀정적인 감정을 μ •ν•΄μ§„ 약속 μ•ˆμ—μ„œ 마음껏 λ°œμ‚°ν•˜κ³  슀트레슀λ₯Ό ν•΄μ†Œ
    ν•  수 μžˆλŠ” 놀이λ₯Ό ν•˜λ©° λ§Œμ‘±κ°μ„ 얻도둝 도와쀀닀.


    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