μˆ˜μ—…μ‹€μ—° - (κ²Œμž„) 수λ₯Ό μ•Œμ•„λ³΄μž - πŸ‘Άμœ μ•„κ΅μœ‘πŸ‘Ά
    λ°˜μ‘ν˜•

    해당ꡐ과λͺ© μ˜μœ μ•„ μˆ˜ν•™κ΅μœ‘ μˆ˜μ—…μž
    ꡐ재ꡐꡬλͺ… κ΅μž¬κ΅κ΅¬μ˜μ—­
    일일주제 λ‚šμ‹œ μ˜ˆμƒμ‹œκ°„ 20λΆ„
    ν™œ 동 λͺ… 수λ₯Ό μ•Œμ•„λ³΄μž ν™œλ™ν˜•νƒœ κ²Œμž„
    ν™œλ™λͺ©ν‘œ 1. 수λ₯Ό μ…€ 수 μžˆλ‹€.
    2. ν˜‘λ™μ‹¬μ„ κΈ°λ₯Ό 수 μžˆλ‹€.
    3. κ²Œμž„ 방법을 μ΄ν•΄ν•˜κ³  적극적으둜 μ°Έμ—¬ν•œλ‹€.
    λˆ„λ¦¬κ³Όμ •
    κ΄€λ ¨μš”μ†Œ
    ● μ‚¬νšŒκ΄€κ³„-λ”λΆˆμ–΄ μƒν™œν•˜κΈ°-μΉœκ΅¬μ™€ μ„œλ‘œ λ„μš°λ©° μ‚¬μ΄μ’‹κ²Œ κΈ°λ₯Έλ‹€.
    ● μžμ—°νƒκ΅¬-μƒν™œ μ†μ—μ„œ νƒκ΅¬ν•˜κΈ°-물체λ₯Ό μ„Έμ–΄ μˆ˜λŸ‰μ„ μ•Œμ•„λ³Έλ‹€.
    ● μžμ—°νƒκ΅¬-탐ꡬ과정 즐기기-κΆκΈˆν•œ 것을 νƒκ΅¬ν•˜λŠ” 과정에 즐겁게 μ°Έμ—¬ν•œλ‹€.
    μ€€λΉ„λ¬Ό μ½”νŒ…λœ λ¬Όκ³ κΈ° 사진 40μž₯, μ‹€, λ‚˜λ¬΄μ “κ°€λ½, μƒμž, μžμ„, 클립,
    단계 ν™œλ™
    κ³Όμ •
    ꡐ수 ㆍ ν•™μŠ΅ ν™œλ™ 자료 및 유의점
    λ„μž…
    (3λΆ„)
     
    β™‘ν₯미유발

    T:자 μΉœκ΅¬λ“€ μ˜€λŠ˜μ€ μ„ μƒλ‹˜μ΄ νŽΈμ§€λ₯Ό ν•˜λ‚˜ 가지고 μ™”λŠ”λ°, ν•œλ²ˆ 같이 λ“€μ–΄λ³ΌκΉŒμš”?

    (νŽΈμ§€λ₯Ό λ‹€ 듀은 ν›„)

    T:μ„ μƒλ‹˜μ΄ νŽΈμ§€λ₯Ό λ‹€ μ½μ–΄λ³΄μ•˜λŠ”λ°, νŽΈμ§€μ—μ„œ 뭐라고 ν–ˆμ£ ?

    T:λ§žμ•„μš”, μ˜€λŠ˜μ€ λ¬Όκ³ κΈ°λ₯Ό μž‘μ•„μ„œ 짝을 μ§€μ–΄λ³΄λŠ” ν™œλ™μ„ 같이 ν•΄λ³Όκ±°μ—μš”.
     
    μ „κ°œ
    (14λΆ„)
      β™‘μ‹œλ²” 보여주기

    T:(λ¬Όκ³ κΈ° 사진을 보여주며) μ§œμž”, 우리 μΉœκ΅¬λ“€ 이게 무엇인지 μ•„λ‚˜μš”?

    T:λ§žμ•„μš”, λ¬Όκ³ κΈ°μ—μš”. μ„ μƒλ‹˜μ΄ μ•„κΉŒλ„ λ§ν–ˆλ“―μ΄ λ¬Όκ³ κΈ°λ₯Ό μž‘μ•„μ„œ 짝을 μ§€μ–΄λ³΄λŠ” ν™œλ™μ„ 해볼건데, μ„ μƒλ‹˜μ΄ λ¨Όμ € 보여주고 λ‚˜μ„œ 우리 μΉœκ΅¬λ“€λ„ 같이 해보도둝 ν• κ²Œμš” ~

    (μ‹œλ²” 보여쀀 ν›„)

    ♑약속 μ •ν•˜κΈ°

    T:μ–΄λ–»κ²Œ ν•˜λŠ”μ§€ μ•Œκ² λ‚˜μš”? 그러면 우리 κ²Œμž„ ν•˜κΈ°μ— μ•žμ„œ 약속을 같이 정해볼건데, 뭐가 μžˆμ„κΉŒμš”?

    T:λ§žμ•„μš”, μ„ μƒλ‹˜κ³Ό 같이 μ •ν•œκ±°λŠ” 지킀도둝 ν•΄μš”~
    β™‘κ²Œμž„ 방법
    1.νŒ€μ„ λ‚˜λˆˆλ‹€. (같은 νŒ€λΌλ¦¬ μ•‰λŠ”λ‹€.)
    2.λ‚šμ‹œλ₯Ό ν•˜λ“―μ΄ λ¬Όκ³ κΈ°λ₯Ό μž‘λŠ”λ‹€.
    3.짝을 μ§€μ–΄λ³΄λŠ” ν™œλ™μ„ ν•œλ‹€.

    β™‘ν™œλ™ν•΄λ³΄κΈ°

    T:자 μ΄μ œλΆ€ν„° 놀이λ₯Ό μ‹œμž‘ν•΄ 보도둝 ν• κ²Œμš”.
    (λ²½μ‹œκ³„κ°€ μžˆλŠ” 경우-κΈ΄ λ°”λŠ˜μ΄ 00을 가리킬 λ•Œ κΉŒμ§€ 놀이λ₯Ό 해보도둝 ν•˜κΈ°. λ²½μ‹œκ³„κ°€ μ—†λŠ” 경우-μ²˜μŒμ— μ‹œκ°„μ„ 말해주고 λλ‚˜κΈ° 5뢄전에 ν•œ 번 더 말해주기)

    T:자 우리 μΉœκ΅¬λ“€ λ¬Όκ³ κΈ°λ₯Ό λ‹€ μž‘μ•„ λ³΄μ•˜λ‚˜μš”?

    T:μž‘μ•„λ³΄λ‹ˆ μ–΄λ• μ–΄μš”?

    T:우리 μ΄λ²ˆμ—λŠ” μΉœκ΅¬λ“€κ³Ό ν•¨κ»˜ 짝을 μ§€μ–΄λ³Όκ±°μ—μš”.
    (짝 짓기 ν™œλ™ ν›„)
    (μ‹œκ°„ μ•Œλ €μ£ΌλŠ” 것은 μœ„μ™€ λ™μΌν•˜κ²Œ)

    T:이제 μ‹œκ°„μ΄ λ‹€ λ˜μ—ˆμœΌλ‹ˆκΉŒ 정리λ₯Ό 해보도둝 ν• κ²Œμš”~




     
    마무리
    (3λΆ„)
      β™‘ν™œλ™ ν›„ 이야기 λ‚˜λˆ„κΈ°

    T:자 였늘 μ„ μƒλ‹˜μ΄λž‘ 무슨 놀이λ₯Ό ν–ˆμ£ ?

    T:였늘 놀이λ₯Ό ν•˜λ©΄μ„œ μ•„μ‰½κ±°λ‚˜ μž¬λ―Έμžˆμ—ˆλ˜ 뢀뢄이 μžˆμ—ˆλ‚˜μš”?

    T:μ˜€λŠ˜μ€ μ„ μƒλ‹˜μ΄λž‘ λ‚šμ‹œλ†€μ΄λ₯Ό ν•΄λ³΄μ•˜μ–΄μš”. λ‹€μŒμ—λŠ” μ–΄λ–€ ν™œλ™μ„ 해보고 μ‹Άμ–΄μš”?

    T:그러면 μ„ μƒλ‹˜μ΄ λ‹€μŒμ—λŠ” μΉœκ΅¬λ“€μ΄ ν•˜κ³  싢은 ν™œλ™μ„ 가지고 μ˜€λ„λ‘ ν• κ²Œμš”.

    T:λ‚šμ‹œλ†€μ΄λ₯Ό 더 ν•˜κ³  싢은 μΉœκ΅¬λ“€μ΄ μžˆλ‹€λ©΄, μ„ μƒλ‹˜μ΄ μˆ˜ν•™μ˜μ—­μ— λ‘˜ ν…Œλ‹ˆκΉŒ μžμœ λ†€μ΄ μ‹œκ°„μ— 놀도둝 ν•΄μš”.~
     
    평가관점    







    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