μˆ˜μ—…μ‹€μ—° - (μ΄μ•ΌκΈ°λ‚˜λˆ„κΈ°) ‘κ²¨μšΈμ†Œμ‹’ μ‹ λ¬Έ λ§Œλ“€κΈ° (5μ„Έ) - πŸ‘Άμœ μ•„κ΅μœ‘πŸ‘Ά
    λ°˜μ‘ν˜•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ν™œ 동 λͺ… ‘κ²¨μšΈμ†Œμ‹’ μ‹ λ¬Έ λ§Œλ“€κΈ° ν™œλ™μœ ν˜• μ–Έμ–΄
    ν™œλ™μ‹œκ°„ 23λΆ„ ν™œλ™λŒ€μƒ 만 5μ„Έ 집단ꡬ성 λŒ€μ§‘λ‹¨ μ‚¬νšŒμ μžμ› μ‹ λ¬Έ
    ν™œλ™λͺ©ν‘œ κ³„μ ˆμ— λ”°λ₯Έ λ‚ μ”¨μ˜ 변화에 관심을 가진닀.
    μ‹ λ¬Έμ˜ μ—­ν• κ³Ό κΈ°λŠ₯에 λŒ€ν•΄ μ•ˆλ‹€.
    μΉœκ΅¬λ“€κ³Ό ν˜‘λ™ν•˜μ—¬ 신문을 λ§Œλ“€μ–΄λ³΄κ³ , μžμ‹ μ˜ 생각을 ν‘œν˜„ν•œλ‹€.
    λˆ„λ¦¬κ³Όμ •
    κ΄€λ ¨μš”μ†Œ
    μžμ—°νƒκ΅¬ > μžμ—°κ³Όλ”λΆˆμ–΄μƒν™œν•˜κΈ°> 날씨와 κ³„μ ˆμ˜ λ³€ν™”λ₯Ό μƒν™œκ³Ό κ΄€λ ¨μ§“λŠ”λ‹€.
    μ‚¬νšŒκ΄€κ³„ > μ‚¬νšŒμ— 관심 가지기 > λ‚΄κ°€ μ‚΄κ³  μžˆλŠ” 곳에 λŒ€ν•΄ κΆκΈˆν•œ 것을 μ•Œμ•„λ³Έλ‹€.
    μ˜μ‚¬μ†Œν†΅ > 읽기와 쓰기에 관심 가지기 > μžμ‹ μ˜ 생각을 κΈ€μžμ™€ λΉ„μŠ·ν•œ ν˜•νƒœλ‘œ ν‘œν˜„ν•œλ‹€.
    단계 ꡐ수 β€€ ν•™μŠ΅ ν™œλ™λ‚΄μš© 자료 및 유의점
    λ„μž…
    (3λΆ„)
    β‘  λ‚ μ”¨μ˜ 변화에 λŒ€ν•΄ μ΄μ•ΌκΈ°λ‚˜λˆˆλ‹€.
    - 였늘 아침에 날씨가 μ–΄λ• λ‚˜μš” ?
    - 내일 λ‚ μ”¨λŠ” μ–΄λ–¨κ²ƒκ°™λ‚˜μš” ? μ–΄λ–»κ²Œ μ•Œμˆ˜μžˆλ‚˜μš” ?
    - λ§žμ•„μš”. μ„ μƒλ‹˜μ€ 날씨 μ†Œμ‹μ„ μ•Œ 수 μžˆλŠ” ‘μ‹ λ¬Έ’을 κ°€μ§€κ³ μ™”μ–΄μš”.
    - β‘‘ ‘κ²¨μšΈμ†Œμ‹’ μ‹ λ¬Έ λ§Œλ“€κΈ° ν™œλ™μ„ μ†Œκ°œν•œλ‹€.
    - κ·Έλž˜μ„œ μ˜€λŠ˜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—κ²Œ κ±΄κ°•ν•˜κ³  λ”°λœ»ν•œ κ²¨μšΈμ„ λ³΄λ‚΄λŠ” 방법을 μ•Œλ €μ£ΌλŠ” ‘κ²¨μšΈμ†Œμ‹’ 신문을 λ§Œλ“€μ–΄λ³Όκ±°μ—μš”.
     
    μ „κ°œ
    (15λΆ„)
    β‘  ‘κ²¨μšΈμ†Œμ‹’ 신문을 λ§Œλ“€κΈ°μ „, 신문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Έλ‹€.
    - μ„ μƒλ‹˜μ΄ 신문을 가지고 μ™”μ–΄μš”, 신문을 λ³Έμ μ΄μžˆλ‚˜μš”?
    - 신문이 μš°λ¦¬μ—κ²Œ ν•„μš”ν•œ μ΄μœ κ°€ λ¬΄μ—‡μΌκΉŒμš”?
    - 신문을 ν•œλ²ˆ μ‚΄νŽ΄λ³ΌκΉŒμš” ? μ‹ λ¬Έμ—μ„œ μ–΄λ–€ 것이 λ³΄μ΄λ‚˜μš” ?
    - μš°λ¦¬κ°€ 신문을 λ§Œλ“œλ €λ©΄ μ–΄λ–€ μž¬λ£Œκ°€ ν•„μš”ν• κΉŒμš”?
    - 신문을 λ§Œλ“€ λ•Œ 사진은 μ–΄λ””μ„œ 가지고 였면 λ κΉŒμš” ?
    - μ„ μƒλ‹˜μ΄ μ€€λΉ„ν•œ μž‘μ§€μ— μžˆλŠ” 사진을 μ˜€λ €μ„œ λΆ™ν˜€λ„ μ’‹μ•„μš”.
     
    β‘‘ ‘κ²¨μšΈμ†Œμ‹’ μ‹ λ¬Έ λ§Œλ“€κΈ° ν™œλ™μ—μ„œ 역할을 μ •ν•œν›„ ν™œλ™ν•œλ‹€.
    - μš°λ¦¬κ°€ κ²¨μšΈμ†Œμ‹μ„ μ „ν•˜λŠ” κΈ°μžκ°€ λ˜μ—ˆμ„ λ•Œ, μ–΄λ–€ μ†Œμ‹μ„ μ•Œλ €μ£Όλ©΄ μ’‹μ„κΉŒμš” ?
    - 신문을 λ§Œλ“€ λ•Œ ν•„μš”ν•œ 것이 무엇이 μžˆμ—ˆλ‚˜μš” ?
    - λ°€νŒ€κ³Ό ν˜Έλ°•νŒ€μœΌλ‘œ λ‚˜λˆ μ„œ 두 개의 ‘κ²¨μšΈμ†Œμ‹’신문을 λ§Œλ“€μ–΄λ³Όκ±°μ—μš”.
    - μ‹ λ¬Έμ˜ 제λͺ©μ„ μ •ν•˜λŠ” 역할은 λˆ„κ°€ 맑으면 μ’‹μ„κΉŒμš” ?
    - 신문에 넣을 λ‚΄μš©μ„ 적을 μΉœκ΅¬κ°€ μžˆλ‚˜μš” ?
    - ν•„μš”ν•œ 사진을 μ°Ύμ•„ λΆ™μ΄λŠ” 역할은 λˆ„κ°€ν• κΉŒμš” ?
    - 또 신문을 λ§Œλ“€ λ•Œ ν•„μš”ν•œ 것이 μžˆμ„κΉŒμš” ?
     
    마무리
    (5λΆ„)
    β‘  μΉœκ΅¬λ“€κ³Ό λ§Œλ“  ‘κ²¨μšΈμ†Œμ‹’ 신문을 ν•¨κ»˜ λ³Έλ‹€.
    - μ–΄λ–€ ‘κ²¨μšΈμ†Œμ‹’ 신문을 λ§Œλ“€μ—ˆλ‚˜μš” ?
    - μΉœκ΅¬λ“€μ—κ²Œ μš°λ¦¬κ°€ λ§Œλ“  신문을 μ†Œκ°œν•΄λ³ΌκΉŒμš” ?
     
    β‘‘ ‘κ²¨μšΈμ†Œμ‹’ μ‹ λ¬Έ ν™œλ™μ„ λ§ˆλ¬΄λ¦¬ν•˜λ©° μ΄μ•ΌκΈ°λ‚˜λˆˆλ‹€.
    - 였늘 ‘κ²¨μšΈμ†Œμ‹’ 신문을 λ§Œλ“€μ–΄λ³΄λ©΄μ„œ 겨울이 되고 λ³€ν™”ν•œ μš°λ¦¬μƒν™œμ— λŒ€ν•΄ μ•Œκ²Œλ˜μ—ˆλ‚˜μš” ?
    - ‘κ²¨μšΈμ†Œμ‹’ μ‹ λ¬Έ λ§Œλ“€κΈ°λ₯Ό ν•΄λ³΄λ©΄μ„œ μ‹ λ¬Έμ΄λž€ 무엇인지 μ•Œκ²Œλ˜μ—ˆλ‚˜μš” ?
    - μš°λ¦¬κ°€ λ§Œλ“  신문을 어디에닀 κ±Έμ–΄λ†“μœΌλ©΄ μ’‹μ„κΉŒμš” ?
     
    평가 - 신문에 λŒ€ν•΄μ„œ μ•Œμ•„λ³΄κ³ , μžμ‹ μ˜ 생각을 ν‘œν˜„ν•΄λ³΄μ•˜λŠ”κ°€?
    - κ³„μ ˆμ˜ 변화에 λŒ€ν•΄ 관심을 κ°€μ‘ŒλŠ”κ°€ ?
    ν™•μž₯ν™œλ™ μˆ˜μ‘°μž‘μ˜μ—­κ³Ό μ—°κ³„ν•˜μ—¬ 우리반 μΉœκ΅¬λ“€μ΄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κ²¨μšΈμŒμ‹μ„ μ‘°μ‚¬ν•˜κ³  κ·Έλž˜ν”„ν™œλ™μ„ ν•΄λ³Ό 수 μž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