μˆ˜μ—…μ‹€μ—° - λ¬΄κ²ŒμΈ‘μ •μ„ ν•΄ λ³΄μ•„μš” - πŸ‘Άμœ μ•„κ΅μœ‘πŸ‘Ά
    λ°˜μ‘ν˜•

    해당ꡐ과λͺ© μ˜μœ μ•„ μˆ˜ν•™κ΅μœ‘ μˆ˜μ—…μž  
    ꡐ재ꡐꡬλͺ… μ–‘νŒ” μ €μšΈ κ΅μž¬κ΅κ΅¬μ˜μ—­ μˆ˜ν•™μ˜μ—­
    일일주제 도ꡬ μ˜ˆμƒ μ‹œκ°„ 15λΆ„
    ν™œ 동 λͺ… λ¬΄κ²ŒμΈ‘μ •μ„ ν•΄ λ³΄μ•„μš” ν™œλ™ν˜•νƒœ μΈ‘μ • 놀이
    ν™œλ™λͺ©ν‘œ β¦μ–‘νŒ” μ €μšΈμ€ 무게λ₯Ό μž¬λŠ” λ„κ΅¬μž„μ„ μΈμ‹ν•œλ‹€.
    β¦μ–‘νŒ” μ €μšΈμ„ μ‚¬μš©ν•˜λŠ” 방법을 μ•Œκ³ , 물건의 무게λ₯Ό λΉ„κ΅ν•œλ‹€.
    λˆ„λ¦¬κ³Όμ •
    κ΄€λ ¨μš”μ†Œ
    β¦μžμ—° 탐ꡬ > μƒν™œ μ†μ—μ„œ νƒκ΅¬ν•˜κΈ° > μΌμƒμ—μ„œ 길이, 무게 λ“±μ˜ 속성을 λΉ„κ΅ν•œλ‹€.
    β¦μžμ—° 탐ꡬ > 탐ꡬ과정 즐기기 > κΆκΈˆν•œ 것을 νƒκ΅¬ν•˜λŠ” 과정에 즐겁게 μ°Έμ—¬ν•œλ‹€.
    μ€€λΉ„λ¬Ό ꡬ슬, μŠ€νŽ€μ§€ 곡, μžμ„, μ–‘νŒ” μ €μšΈ
    단계 ν™œλ™
    κ³Όμ •
    ꡐ수 ㆍ ν•™μŠ΅ ν™œλ™ 자료 및 유의점
    λ„μž…
    (3λΆ„)
      1. 무게λ₯Ό 비ꡐ할 방법을 생각해본닀.
    T : (양손에 물건을 λ“€κ³ ) μ„ μƒλ‹˜ 손에 무엇이 μžˆλ‚˜μš”?
    ν•œ μ†μ—λŠ” ꡬ슬이 있고, ν•œ μ†μ—λŠ” μŠ€νŽ€μ§€ 곡이 μžˆμ–΄μš”.
    T : ꡬ슬과 μŠ€νŽ€μ§€ 곡 쀑에 μ–΄λŠ 것이 더 λ¬΄κ±°μšΈκΉŒμš”?
    T : ꡬ슬과 μŠ€νŽ€μ§€ 곡 μ€‘μ—μ„œ μ–΄λŠ 것이 더 λ¬΄κ±°μšΈμ§€ μ•Œμ•„λ³Ό 방법은
    무엇이 μžˆμ„κΉŒμš”?
    2. μ–‘νŒ” μ €μšΈμ˜ μš©λ„μ™€ μ‚¬μš©λ²•μ—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Έλ‹€.
    T : 이 물건의 이름은 λ¬΄μ—‡μΌκΉŒ?
    T : 이 물건의 이름은 μ–‘νŒ” μ €μšΈμ΄λΌκ³  ν•΄μš”.
    μ–‘νŒ” μ €μšΈμ€ μ–‘μͺ½ μ ‘μ‹œμ— 물건을 올리고 μ–΄λŠ 것이 무겁고
    μ–΄λŠ 것이 κ°€λ²Όμš΄μ§€ μ•Œμ•„λ³Ό 수 μžˆλŠ” λ¬Όκ±΄μ΄μ—μš”.
    T : μ–‘νŒ” μ €μšΈμ„ λ³Έ 적이 μžˆκ±°λ‚˜, μ‚¬μš©ν•΄ λ³Έ 적이 μžˆλ‚˜μš”?
    T : 였늘 이 μ–‘νŒ” μ €μšΈμ„ κ°€μ§€κ³  μ–΄λŠ 것이 무겁고 μ–΄λŠ 것이
    κ°€λ²Όμš΄μ§€ λ¬΄κ²ŒμΈ‘μ • 놀이λ₯Ό ν•΄ λ³Ό κ±°μ˜ˆμš”.
    ꡬ슬, μŠ€νŽ€μ§€
    곡, μ–‘νŒ”μ €μšΈ
    μ „κ°œ
    (10λΆ„)
      3. μ–‘νŒ” μ €μšΈμ— 무게λ₯Ό μΈ‘μ •ν•΄ 보기 전에 μ‚¬λ¬Όμ˜ 무게λ₯Ό μ˜ˆμΈ‘ν•΄λ³Έλ‹€.
    T : (물건듀을 보여주며) μ–΄λ–€ 물건듀이 μžˆλ‚˜μš”?
    T : 이 쀑에 μ–΄λ–€ 물건이 κ°€μž₯ 무거울 것 κ°™μ•„μš”?
    그럼 μ΄λ²ˆμ—λŠ” μ–΄λ–€ 물건이 κ°€μž₯ κ°€λ²ΌμšΈ 것 κ°™μ•„μš”?
    T : κ°€μž₯ 무거울 것 같은 물건을 μˆœμ„œλŒ€λ‘œ λ†“μ•„λ³Όκ²Œμš”.

    4. μ–‘νŒ” μ €μšΈμ„ μ΄μš©ν•΄ 물건의 무게λ₯Ό μΈ‘μ •ν•˜κ³  λΉ„κ΅ν•œλ‹€.

    T : μ–΄λ–€ 물건을 비ꡐ해 볼까?
    T : μ €μšΈμ˜ ν•œμͺ½μ΄ μ•„λž˜λ‘œ λ‚΄λ €κ°€λŠ” μ΄μœ λŠ” λ¬΄μ—‡μΌκΉŒ?
    T : μ €μšΈμ˜ ν•œμͺ½μ΄ μœ„λ‘œ μ˜¬λΌκ°€λŠ” μ΄μœ λŠ” λ¬΄μ—‡μΌκΉŒ?
    ꡬ슬, μŠ€νŽ€μ§€ 곡, μžμ„
    마무리
    (2λΆ„)
      5. μ‹€ν—˜ 결과에 κ΄€ν•΄μ„œ 이야기 λ‚˜λˆˆλ‹€.
    T : 무엇을 μ΄μš©ν•΄μ„œ 물건의 무게λ₯Ό 비ꡐ해 λ΄€λ‚˜μš”?
    T : μ‹€ν—˜μ„ 톡해 μ–΄λ–€ 물건이 κ°€μž₯ λ¬΄κ±°μ› λ‚˜μš”?
    κ°€λ²Όμš΄ 물건은 λ¬΄μ—‡μ΄μ—ˆλ‚˜μš”?
    T : μ–‘νŒ” μ €μšΈμ„ μ΄μš©ν•΄μ„œ 물건의 무게λ₯Ό 비ꡐ해 λ³΄λ‹ˆ μ–΄λ• μ–΄μš”?
    μƒˆλ‘­κ²Œ μ•Œκ²Œ 된 점이 μžˆλ‚˜μš”?
    T : 이 μ–‘νŒ” μ €μšΈμ€ κ³Όν•™ 놀이 μ‹œκ°„μ—λ„ ν™œμš©ν•΄λ³Ό 수 μžˆμœΌλ‹ˆ
    κ³Όν•™μ˜μ—­μ— 넣어두도둝 ν• κ²Œμš”.
    이제 간식 먹게 손 μ”»κ³  λ‹€μ‹œ λͺ¨μ—¬μ£Όμ„Έμš”.
     
    평가관점 β¦μ‹€ν—˜μ„ ν†΅ν•˜μ—¬ μ•„μ΄λ“€μ˜ ν₯미와 관심을 μœ λ°œν–ˆλŠ”κ°€?
    ⦁무게의 가벼움과 λ¬΄κ±°μ›€μ˜ 차이λ₯Ό 이해할 수 μžˆλŠ”κ°€?
     







    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