μˆ˜μ—…μ‹€μ—° - (μŒμ•…) μžμ‹ λ§Œμ˜ 마라카슀둜 μ—°μ£Όν•΄λ³΄μ•„μš” - πŸ‘Άμœ μ•„κ΅μœ‘πŸ‘Ά
    λ°˜μ‘ν˜•

     

    해당ꡐ과λͺ© κ΅κ³Όκ΅μž¬μ—°κ΅¬ 및 지도법 μˆ˜μ—…μž  
    ꡐ재ꡐꡬλͺ… 곑식 κ΅μž¬κ΅κ΅¬μ˜μ—­ 음λ₯  μ˜μ—­
    일일주제 곑식 마라카슀 μ˜ˆμƒμ‹œκ°„ 20λΆ„
    ν™œ 동 λͺ… μžμ‹ λ§Œμ˜ 마라카슀둜 μ—°μ£Όν•΄λ³΄μ•„μš” ν™œλ™ν˜•νƒœ ꡬ성 놀이
    ν™œλ™λͺ©ν‘œ 1. 곑식 마라카슀λ₯Ό 흔듀며 신체λ₯Ό 움직인닀.
    2. 곑식 마라카슀둜 λ‚Ό 수 μžˆ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μ†Œλ¦¬λ₯Ό νƒμƒ‰ν•œλ‹€.
    λˆ„λ¦¬κ³Όμ •
    κ΄€λ ¨μš”μ†Œ
    ● μ˜μ‚¬μ†Œν†΅ – λ§ν•˜κΈ° – μžμ‹ μ˜ κ²½ν—˜, λŠλ‚Œ, 생각을 λ§ν•œλ‹€.
    ● 신체 μš΄λ™ - 감각과 신체 μΈμ‹ν•˜κΈ° - 감각적 μžκ·Ήμ— λ°˜μ‘ν•œλ‹€.
    ● 예술 κ²½ν—˜ - 창의적으둜 ν‘œν˜„ν•˜κΈ° - μ†Œλ¦¬μ™€ 리듬 λ…Έλž˜λ‘œ ν‘œν˜„ν•œλ‹€.
    μ€€λΉ„λ¬Ό μ—¬λŸ¬ κ°€μ§€ 곑식, 빈 νŽ˜νŠΈλ³‘, λ™μš” μŒμ›, 곑식 이름, 찍찍이, μš”κ΅¬λ₯΄νŠΈ 병
    단계 ν™œλ™
    κ³Όμ •
    ꡐ수 ㆍ ν•™μŠ΅ ν™œλ™ 자료 및 유의점
    λ„μž…
    (5λΆ„)
      β‘  재료 νƒμƒ‰ν•˜λ©° 이야기 λ‚˜λˆˆλ‹€.
     
    T : (곑식이 λ‹΄κΈ΄ 병을 흔듀며) μΉœκ΅¬λ“€ 이게 무슨 μ†Œλ¦¬μΈμ§€ μ•Œκ³  μžˆμ–΄μš”?
    T : μΉœκ΅¬λ“€~ 곑식을 만져 λ΄μš”. λŠλ‚Œμ΄ μ–΄λ•Œμš”?
     
    2. μ§„μ§œ 마라카슀λ₯Ό 보여쀀닀.
     
    T : (μ§„μ§œ 마라카슀λ₯Ό 보여쀀닀) μ§œμž” 이 μ•…κΈ°κ°€ 무엇인지 μ•„λŠ” 친ꡬ μžˆλ‚˜μš”?
    T : 이 μ•…κΈ°λŠ” λ§ˆλΌμΉ΄μŠ€λΌλŠ” μ•…κΈ°μ—μš”. ν”λ“€κ±°λ‚˜ 탁탁 μΉ  수 μžˆμ–΄μš”.
     
    μ „κ°œ
    (10λΆ„)
      1 μžμ‹ λ§Œμ˜ 마라카슀λ₯Ό λ§Œλ“€μ–΄1 λ³Έλ‹€.
     
    T : ( 곑식이 λ‹΄κΈ΄ 병을 λ³΄μ—¬μ€Œ ) 이건 μ„ μƒλ‹˜μ΄ λ§Œλ“  λ§ˆλΌμΉ΄μŠ€μ—μš”. 였늘 μ„ μƒλ‹˜μ΄ μ€€λΉ„ν•œ κ³‘μ‹μœΌλ‘œ μžμ‹ λ§Œμ˜ 마라카슀λ₯Ό λ§Œλ“€μ–΄ λ΄μš”.
    T : λ§Œλ“€κΈ° 전에 μ§€μΌœμ•Ό ν•  약속이 μžˆλŠ”λ°, μ ˆλŒ€ μž…μ— λ„£κ±°λ‚˜ μΉœκ΅¬μ—κ²Œ λ˜μ§€μ§€ μ•Šμ•„μ•Ό ν•΄μš”.
    T : ( νŽ˜νŠΈλ³‘ λ‚˜λˆ μ€Œ ) μŒ€μ„ λ„£κ³  싢은 μΉœκ΅¬λ“€μ€ 손을 λ“€μ–΄μ£Όμ„Έμš”. X4
    T : 이제 νŽ˜νŠΈλ³‘μ— 곑식을 λ„£μœΌλ©΄ λ˜λŠ”λ°, 도움이 ν•„μš”ν•œ μΉœκ΅¬λŠ” μ„ μƒλ‹˜ν•œν…Œ λ¬»κ±°λ‚˜ μΉœκ΅¬λ“€ν•œν…Œ 도움을 λ°›μœΌλ©΄ λΌμš”.
    T : λ‹€λ“€ λ‹€ λ°›μ•˜μ£ ? 곑식을 μ‰½κ²Œ λ„£κΈ° μœ„ν•΄ μ„ μƒλ‹˜μ΄ κΉ”λŒ€κΈ° μ‚¬μš©λ²•μ„ μ•Œλ €μ€„κ²Œμš”. νŽ˜νŠΈλ³‘ ꡬ멍에 맞좰 쒅이컡을 끼우고 이 곑식듀을 νŽ˜νŠΈλ³‘μ— λ„£μœΌλ©΄ λΌμš”.
    T : μ€μ§€λŠ” 무슨 곑식을 λ„£μ—ˆλ‹ˆ?
     
    2. 곑식 마라카슀의 μ†Œλ¦¬ 탐색
     
    T : μΉœκ΅¬λ“€ λ‹€ λ§Œλ“€μ—ˆλ‚˜μš”?
    T : μš°λ¦¬κ°€ λ§Œλ“  마라카슀λ₯Ό λ™μš”μ— 맞좰 흔듀어 보자
    T : 마라카슀λ₯Ό 흔듀어 λ³΄λ‹ˆ μ–΄λ–€ μ†Œλ¦¬κ°€ λ‚˜λ‹ˆ?
    T : 그럼 μ΄λ²ˆμ—λŠ” λ™μš”μ— 맞좰 마라카슀λ₯Ό 탁탁 쳐 보자
    T : 자 μΉœκ΅¬λ“€ 이제 마무리 ν•˜μž~ λ‹€λ“€ μžλ¦¬μ— 앉아 λ΄μš”
     
    마무리
    (5λΆ„)
      β‘  놀이λ₯Ό λ§ˆλ¬΄λ¦¬ν•œ ν›„ ν‰κ°€ν•œλ‹€.
    T : κ³‘μ‹μœΌλ‘œ 마라카슀λ₯Ό λ§Œλ“€μ–΄ λ³΄λ‹ˆ μ–΄λ• μ–΄μš”?
    T : μ–΄λ–€ 점이 μž¬λ°Œμ—ˆμ–΄μš”?
    T : μ•„μ‰½κ±°λ‚˜ μ–΄λ €μš΄ 점은 λ¬΄μ—‡μ΄μ—ˆμ–΄μš”?
    T : μΉœκ΅¬λ“€μ΄ λ§Œλ“  λ§ˆλΌμΉ΄μŠ€λŠ” 음λ₯ μ˜μ—­μ— λ‚˜λ‘˜ν…Œλ‹ˆ 자 μΉœκ΅¬λ“€ 간식 먹게 손 κΉ¨λ—ν•˜κ²Œ μ”»κ³  λͺ¨μ—¬ μ£Όμ„Έμš”~
     
    평가관점  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μœ μ•„κ΅μœ‘ μœ μ•„κ΅μœ‘κ³Ό 어린이집 μœ μΉ˜μ› μœ μ•„κ΅μ‚¬

    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