κΈ€ μ—†λŠ” κ·Έλ¦Όμ±…κ³Ό μŒμ•…μ˜ 톡합적 접근이 μœ μ•„μ–Έμ–΄μ˜ 이해λ ₯κ³Ό ν‘œν˜„λ ₯에 λ―ΈμΉ˜λŠ” 영ν–₯ - πŸ‘Άμœ μ•„κ΅μœ‘πŸ‘Ά
    λ°˜μ‘ν˜•

     

    κΈ€ μ—†λŠ” κ·Έλ¦Όμ±…κ³Ό μŒμ•…μ˜ 톡합적 접근이

    μœ μ•„μ–Έμ–΄μ˜ 이해λ ₯κ³Ό ν‘œν˜„λ ₯에 λ―ΈμΉ˜λŠ” 영ν–₯

     

    1. ν•„μš”μ„± 및 λͺ©μ 

    μœ μ•„μ—κ²Œ 그림책이 ꢌμž₯λ˜λŠ” 이유 쀑 κ°€μž₯ 핡심이 λ˜λŠ” 것은 그림책이 μœ μ•„ μžμ‹ μ˜ κ²½ν—˜κ³Ό 직접 κ΄€λ ¨λ˜μ–΄

    μžˆκ±°λ‚˜ μœ μ•„λ₯Ό μ•„λ¦„λ‹€μš΄ ν™˜μƒ μ†μœΌλ‘œ λͺ°κ³  갈 수 있기

    λ•Œλ¬Έμ— μœ μ•„ μ„±μž₯에 맀우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œλ‹€λŠ” 점이닀.

     

    κ·Έλ¦Όμ±…μ˜ ꡐ윑적 μ˜μ˜λŠ” μœ μ•„μ˜ μ •μ„œμ™€ 상상λ ₯에 ν˜Έμ†Œ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œ μ•„μ—κ²Œ 큰 즐거움을 주둜 아직 μΆ©λΆ„νžˆ λ°œλ‹¬λ˜μ§€ λͺ»ν•œ μœ μ•„μ˜ 상상λ ₯을 κ°œλ°œν•˜μ—¬ν’λΆ€ν•˜κ²Œ ν•˜λŠ”λ° 큰 역할을 ν•˜λ©°, μœ μ•„κ°€ κΈ€κ³Ό 그림을 λ™μ‹œμ— λ³Ό 수 μžˆκ²Œν•¨μœΌλ‘œμ¨ 이야기에 λŒ€ν•΄ 더 잘 이해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λŠ”λ‹€. λ˜ν•œ 그림을 ν†΅ν•΄μ„œ ꡬ체적이고 세뢀적인 것듀을 κ΄€μ°°ν•  수 μžˆλŠ” 기회λ₯Ό μ œκ³΅ν•˜λ©° 읽고 μ“°λŠ”κΈ°μ΄ˆ λŠ₯λ ₯은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μŠ΅λ“ν•  수 있게 ν•œλ‹€

     

    3. 연ꡬ 도ꡬ μ†Œκ°œ

     

    1) μ–Έμ–΄ λ°œλ‹¬ 검사 도ꡬ

    λ‚΄μš©μ΄ν•΄, ν˜•νƒœμ΄ν•΄, λ‚΄μš©ν‘œν˜„, ν˜•νƒœν‘œν˜„ λŠ₯λ ₯을 μ•Œμ•„λ³΄λŠ” λ¬Έν•­λ“€λ‘œ κ΅¬μ„±λ˜μ–΄μžˆμœΌλ©°, μœ μ•„λ“€μ˜ μƒν™œμ£Όλ³€μ—μ„œ ν”νžˆ λ³Ό 수 μžˆλŠ” 물건과 κ·Έ 물건의그림으둜 κ΅¬μ„±λ˜μ–΄μžˆμŒ

     

    2) κΈ€ μ—†λŠ” κ·Έλ¦Όμ±…

    만 5μ„Έ μœ μ•„μ˜ λ°œλ‹¬ μˆ˜μ€€μ— μ ν•©ν•œ μ±…μœΌλ‘œ 이야기 주인곡과 μ—°λ Ή, 성이 μΌμΉ˜λ˜λŠ” 것, μœ μ•„μ˜ ν₯미와 관심을 이끌수 μžˆλŠ” μž¬λ―Έμ™€ 즐거움, μž¬λ―ΈμžˆλŠ”

    μ΄μ•ΌκΈ°λ‘œ ꡬ성, μœ μ•„κ°€ μ£Όμ˜μ—μ„œ μ‰½κ²Œ μ ‘ν•  수 μžˆλŠ” λ‚΄μš©μœΌλ‘œ 선정함.

     

    4. 연ꡬ 절차

    1) μ˜ˆλΉ„ 검사

    μ˜ˆλΉ„ κ²€μ‚¬λŠ” κΈ€ μ—†λŠ” 그림책에 λŒ€ν•΄ μœ μ•„λ“€μ˜ 언어적 λ°˜μ‘μ˜ 초점 및

    이야기 이해 μ „λž΅μ˜ λ³€ν™” 과정을 μ‹¬μΈ΅μ μœΌλ‘œ λΆ„μ„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것이닀

    2) ꡐ사 ν›ˆλ ¨

    κ΅μ‚¬λŠ” μ•žμœΌλ‘œ μœ μ•„λ“€μ˜ 토둠을 μœ„ν•œ ν™˜κ²½μ„ λ§Œλ“€μ–΄ μ£Όκ³  μœ μ•„λ“€λ‘œ

    λΆ€ν„° 이야기λ₯Ό μ΄λŒμ–΄ λ‚΄μ•Όν•˜λ©° (Taylor, 1986), 많이 μ§ˆλ¬Έν•˜κΈ°λ³΄λ‹€λŠ” μœ μ•„λ“€μ΄ 책에 λŒ€ν•œ μƒκ°μ΄λ‚˜ λŠλ‚Œ, λΉ„νŒμ„ 자유둭게

    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˜μ˜€λ‹€.

    3) 사전 검사

    검사λ₯Ό μœ„ν•΄ μ—°κ΅¬μžμ™€ μ—°κ΅¬λ³΄μ‘°μžκ°„μ˜ 이해λ ₯κ³Ό ν‘œν˜„λ ₯의

    λ¬Έν•­κ³Ό μ§ˆλ¬Έλ“€μ— λŒ€ν•΄ 일차적인 의견 κ΅ν™˜μ΄ μžˆμ—ˆκ³ , μœ μ•„μ˜

    λ°˜μ‘μ„ μ˜ˆμƒν•˜μ—¬ 검사지λ₯Ό 체크해 보도둝 μ§€λ„ν•˜κ³ , μ‹€μ œλ‘œ

    만 5μ„Έ μœ μ•„ 3λͺ…을 κ²€μ‚¬ν•˜μ—¬ μ—°κ΅¬μžμ™€ μ—°κ΅¬λ³΄μ‘°μžκ°„μ˜ 신뒰도λ₯Ό λ†’μ΄λŠ” 기회λ₯Ό κ°€μ‘Œλ‹€.

     

    4) λ³Έ 검사

    (1) μ‹€ν—˜ 집단

    κΈ€ μ—†λŠ” 그림책을 λ“€λ €μ£ΌλŠ” ν™œλ™μ€ 일주일에 1∼2회 μ„ μ •λœ 1ꢌ의 κΈ€ μ—†λŠ” κ·Έλ¦Όμ±…μœΌλ‘œ 총 5회의 ν™œλ™μ΄ μ΄λ£¨μ–΄μ‘ŒμœΌλ©°, ν™œλ™ μ‹œκ°„μ€ ν™œλ™κ³Όμ •μ—μ„œ λ‚˜νƒ€λ‚œ μœ μ•„λ“€μ˜ ν₯λ―Έλ‚˜ 관심 정도λ₯Ό κ³ λ €ν•˜μ—¬ μ‘°μ ˆν•˜λŠ”

    μœ΅ν†΅μ„±μ„κ°€μ‘Œλ‹€.

     

    4) λ³Έ 검사

     

    (2) ν†΅μ œ 집단

    μ‹€ν—˜μ§‘λ‹¨κ³Ό λ‹€λ₯Έ ν•œκ°€μ§€λŠ” λ°°κ²½ μŒμ•…μ„ λ“€λ €μ£Όμ§€

    μ•Šκ³  μ‹€ν—˜μ§‘λ‹¨κ³Ό 같은 ν™œμš©ν™œλ™μ„ μ‹€μ‹œν•œμ μ΄λ‹€.

     

    κΈ€ μ—†λŠ” κ·Έλ¦Όμ±…κ³Ό μŒμ•…μ˜ 톡합적 접근이 μœ μ•„μ–Έμ–΄μ˜ 이해λ ₯κ³Ό ν‘œν˜„λ ₯에 λ―ΈμΉ˜λŠ” 영ν–₯.pptx
    0.27MB
    κΈ€ μ—†λŠ” κ·Έλ¦Όμ±…κ³Ό μŒμ•…μ˜ 톡합적 접근이 μœ μ•„μ–Έμ–΄μ˜ 이해λ ₯κ³Ό ν‘œν˜„λ ₯에 λ―ΈμΉ˜λŠ” 영ν–₯.hwp
    1.00MB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