μˆ˜μ—…μ‹€μ—° - (신체) 쀄을 λ”°λΌκ°€λ³΄μžν•˜μ•„! (4μ„Έ) - πŸ‘Άμœ μ•„κ΅μœ‘πŸ‘Ά
    λ°˜μ‘ν˜•

    해당ꡐ과λͺ© λ™μž‘κ΅μœ‘ μˆ˜μ—…μž  
    ꡐ재ꡐꡬλͺ… λ§ˆμŠ€ν‚Ήν…Œμ΄ν”„ κ΅μž¬κ΅κ΅¬μ˜μ—­ μ‹ μ²΄μ˜μ—­
    일일주제 즐거운 μ›μƒν™œ μ˜ˆμƒμ‹œκ°„ 25λΆ„ (만 4μ„Έ)
    ν™œ 동 λͺ… 쀄을 λ”°λΌκ°€λ³΄μžν•˜μ•„! ν™œλ™ν˜•νƒœ 신체놀이
    ν™œλ™λͺ©ν‘œ ο‚ž 쀄 μœ„μ—μ„œ κ±·κΈ° ν™œλ™μ„ ν†΅ν•˜μ—¬ ν‰ν˜•μ„±μ„ κΈ°λ₯Έλ‹€.
    ο‚ž λ‹€μ–‘ν•œ λ°©λ²•μœΌλ‘œ 걸을 수 μžˆλ‹€.
    ο‚ž μ€„μ˜ λ‹€μ–‘ν•œ λͺ¨μ–‘을 μ•Œμ•„λ³Έλ‹€.
    λˆ„λ¦¬κ³Όμ •
    κ΄€λ ¨μš”μ†Œ
    ● μ‹ μ²΄μš΄λ™κ±΄κ°•-μ‹ μ²΄ν™œλ™μ¦κΈ°κΈ°-신체λ₯Ό μΈμ‹ν•˜κ³  움직인닀.
    ● μžμ—°νƒκ΅¬-탐ꡬ과정즐기기-주변세계와 μžμ—°μ— λŒ€ν•΄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ν˜ΈκΈ°μ‹¬μ„ 가진닀.
    ● μžμ—°νƒκ΅¬-μƒν™œμ†μ—μ„œ νƒκ΅¬ν•˜κΈ°-물체의 μœ„μΉ˜μ™€ λ°©ν–₯, λͺ¨μ–‘을 μ•Œκ³  κ΅¬λ³„ν•œλ‹€.
    μ€€λΉ„λ¬Ό λ§ˆμŠ€ν‚Ήν…Œμ΄ν”„
    단계 ν™œλ™
    κ³Όμ •
    ꡐ수 ㆍ ν•™μŠ΅ ν™œλ™ 자료 및 유의점
    λ„μž…
    (5λΆ„)
      ο‚ž 아이듀을 λͺ¨μ—¬μ„œ μ•‰κ²Œ ν•œλ‹€.
    T : 우리 μΉœκ΅¬λ“€ μ„ μƒλ‹˜μ΄ λ†€μ΄ν•˜κΈ° 전에 이 μΉœκ΅¬μ— λŒ€ν•΄μ„œ
    말해쀄렀고 ν•˜λŠ”λ° 우리 μΉœκ΅¬λ“€ μ•žμ— 닀같이 λͺ¨μ—¬μ„œ μ•‰μ•„λ³ΌκΉŒμš”?
    ο‚ž 쀄을 보여주며 ν₯λ―Έλ₯Ό μœ λ°œν•œλ‹€.
    T : μΉœκ΅¬λ“€ μ„ μƒλ‹˜ λ“€κ³  μžˆλŠ”κ²Œ λ­˜κΉŒμš”?
    T : μ€„λ‘œλŠ” μ–΄λ–€ λͺ¨μ–‘을 λ§Œλ“€μ–΄λ³Ό 수 μžˆμ„κΉŒμš”?!
    T : λ§žμ•„μš”. 우리 μΉœκ΅¬λ“€μ΄ λ§ν•œ 동그라미, μ„Έλͺ¨, λ„€λͺ¨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λͺ¨μ–‘을 λ§Œλ“€μ–΄λ³Ό 수 μžˆλŠ”λ° κ·Έλ ‡λ‹€λ©΄ μ€„λ‘œ μ–΄λ–€ 놀이λ₯Ό ν•  수 μžˆμ„κΉŒμš”?!

    ο‚ž ν™œλ™μ„ μ†Œκ°œν•œλ‹€.
    T : μ˜€λŠ˜μ€ 쀄을 μ΄μš©ν•΄μ„œ λ‹€μ–‘ν•œ λ°©λ²•μœΌλ‘œ κ±Έμ–΄λ³΄λŠ” ν™œλ™μ„
    ν• κ±°μ—μš”~
     
    μ „κ°œ
    (15λΆ„)
      ο‚ž 쀄을 뢙여놓고 따라 κ±Έμ–΄λ³Έλ‹€.
    T : 우리 ν™œλ™ν•˜κΈ° 전에 ν™œλ™ ν•˜λ©΄μ„œ 우리 μΉœκ΅¬λ“€μ΄ λ‹€μΉ˜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λ¨Όμ € 체쑰λ₯Ό ν•΄λ³Έ 뒀에 ν™œλ™μ„ 해볼건데 체쑰 잘 ν•  수 μžˆλ‚˜μš”?!

    (체쑰 쀑)

    T : 우리 μΉœκ΅¬λ“€ λͺΈμ΄ λ‹€ ν’€λ¦° 것 같은데 μ•žμ— 무엇이 μžˆλ‚˜μš”?

    T : 우리 이 쀄을 μ–΄λ–»κ²Œ 걸을 수 μžˆμ„κΉŒμš”?

    T : μ˜€λŠ˜μ€ 이 쀄을 밟고 κ±Έμ–΄λ³Όκ±°μ—μš”~ 우리 μΉœκ΅¬λ“€ λ‹€λ“€ 잘 ν•  수 μžˆλ‚˜μš”?

    T : 우리 μΉœκ΅¬λ“€ λ‹€λ“€ λ„ˆλ¬΄ 잘 κ±Έμ–΄μ„œ μ„ μƒλ‹˜μ΄ λ†€λžλŠ”λ° 그럼
    μ„ μƒλ‹˜μ΄ μ€€λΉ„ν•΄μ˜¨ λ…Έλž˜κ°€ μžˆλŠ”λ° 어떀지 λ“€μ–΄λ³Όκ²Œμš”~

    T : μ–΄λ•Œμš”?! 우리 이 λ…Έλž˜μ— λͺΈμ΄ μ΅μˆ™ν•΄μ§€κΈ° μœ„ν•΄ λ¨Όμ € λ…Έλž˜μ— λ§žμΆ”μ–΄ 쀄을 κ±Έμ–΄λ³Όκ²Œμš”!

    ο‚ž κ·ΈλŒ€λ‘œ 멈좰라 λΌλŠ” λ…Έλž˜μ— λ§žμΆ”μ–΄ κ±·λ‹€κ°€ λ©ˆμΆ”μ–΄ λ³Έλ‹€.

    T : λ‹€λ“€ 이제 많이 μ΅μˆ™ν•΄ μ‘Œμ„κΉŒμš”? 그럼 이제 멈좰라! λΌλŠ” 말이 λ‚˜μ˜€λ©΄ ν•œμͺ½ 발둜만 쀑심을 μž‘μ•„λ³Όκ±°μ—μš” ~ 우리 λ‹€μΉ  μˆ˜λ„ μžˆμœΌλ‹ˆκΉŒ μ•ˆλ˜λŠ” μΉœκ΅¬λŠ” μ€„λ§Œ 따라 걸어도 λΌμš”! 잘 ν• μˆ˜ μžˆμ„κΉŒμš”?!

    T : 그럼 μ‹œμž‘ ν•΄λ³Όκ²Œμš”~!
     
    마무리
    (5λΆ„)
      ο‚ž ν™œλ™μ— λŒ€ν•΄ 이야기 λ‚˜λˆ λ³΄κΈ°
    T : 였늘 μ΄λ ‡κ²Œ 쀄 따라 걷기도 해보고 λ…Έλž˜μ— λ§žμΆ°μ„œ λ©ˆμΆ°μ„œ κ· ν˜•λ„ μž‘μ•„λ³΄κ³  κ·Έλž¬λŠ”λ° μ–΄λ• λ‚˜μš”?!

    T : κ· ν˜•μ„ μž‘λŠ”κ²Œ μ–΄λ €μ› λ˜ μΉœκ΅¬λ„ 있고 μž¬λ°Œμ—ˆλ˜ μΉœκ΅¬λ„ μžˆμ—ˆκ΅¬λ‚˜ 그럼 μ„ μƒλ‹˜μ΄ λ‹€μŒμ—λŠ” λ³΄μΆ©ν•΄μ„œ 더 μž¬λ―ΈμžˆλŠ” ν™œλ™μ„ κ°€μ Έμ˜¬κ²Œμš”!

    T : 그럼 λ‹€μŒ μ‹œκ°„μ„ μœ„ν•΄ 정리 해보고 λ‹€μ‹œ λͺ¨μ—¬μš”!
     
    평가관점    







    μœ μ•„κ΅μœ‘ μœ μ•„κ΅μœ‘κ³Ό 어린이집 μœ μΉ˜μ› μœ μ•„κ΅μ‚¬

    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