μœ μΉ˜μ› 일화 기둝 (μ–Έμ–΄) - πŸ‘Άμœ μ•„κ΅μœ‘πŸ‘Ά
    λ°˜μ‘ν˜•

     

     

    μœ μ•„μ–Έμ–΄λ†€μ΄β¦λ°œλ‹¬κΈ°λ‘

    μœ μ•„μ΄λ¦„ 이O영 μ—°λ Ή/성별 만 4μ„Έ / μ—¬
    λŒ€μƒμ„ μ •μ΄μœ  oμ˜μ΄κ°€ μΉœκ΅¬λ“€κ³Ό ν•¨κ»˜ λ§€νŠΈμ— 앉아 이야기λ₯Ό λ‚˜λˆŒ λ•Œλ©΄ μ„ μƒλ‹˜μ΄
    μžμ‹ μ˜ 말에 λŒ€λ‹΅ν•΄μ€„ λ•ŒκΉŒμ§€ 계속 μžμ‹ μ˜ μ˜κ²¬μ„ λ°˜λ³΅ν•΄μ„œ 말을 ν•΄
    λ‹€λ₯Έ μœ μ•„μ˜ 이야기λ₯Ό λ“£κΈ° μ–΄λ €μ›Œ 이 μœ μ•„λ₯Ό μ„ μ •ν•˜κ²Œ 됨.
    κ΄€μ°°μΌμ‹œ 2022.05.18.(수) κ΄€μ°°μž₯μ†Œ ꡐ싀 이야기 맀트
    관찰상황 동화λ₯Ό 읽고 동극에 ν•„μš”ν•œ 것듀을 이야기 λ‚˜λˆ„λŠ” 상황 λ°œλ‹¬μ˜μ—­ μ–Έμ–΄ μ˜μ—­ / μ‚¬νšŒκ΄€κ³„ μ˜μ—­
    내일 μžˆμ„ 동극에 ν•„μš”ν•œ κ²ƒμ—λŠ” 무엇이 μžˆλŠ”μ§€ λ§€νŠΈμ— 앉아 이야기λ₯Ό
    λ‚˜λˆ„κ³  μžˆμ—ˆλ‹€. λ‚˜λŠ” μœ μ•„λ“€μ—κ²Œ ‘동극을 ν•  λ•Œ μ–΄λ–€ μ†Œν’ˆμ΄ ν•„μš”ν• κΉŒμš”?’라고 묻자
    μœ μ•„λ“€μ΄ 손을 λ“€κ³  ‘μ°½λ¬Έμ΄μš”!’ ‘κ°€μŠ€λ Œμ§€λž‘ μ‹±ν¬λŒ€μš”!’라며 ν•„μš”ν•œ μ†Œν’ˆλ“€μ„ 이야기
    ν–ˆλ‹€. 그런데 oμ˜μ΄κ°€ 계속 손을 λ“  μ±„λ‘œ ‘고양이! 고양이! 고양이!’ λΌλ©΄μ„œ 동화에
    λ‚˜μ˜€μ§€ μ•ŠλŠ” 고양이 이야기λ₯Ό λ°˜λ³΅ν•˜μ˜€λ‹€.
     
    λ°œλ‹¬μƒν™© μœ μ•„λ“€κ³Ό λͺ¨μ—¬ 이야기 λ‚˜λˆ„κΈ°λ₯Ό ν•  λ•Œ oμ˜μ΄λŠ” μ„ μƒλ‹˜μ΄ 자기 말에 닡해쀄 λ•ŒκΉŒμ§€ λ©ˆμΆ”μ§€ μ•Šκ³  계속 μžμ‹ μ˜ μ˜κ²¬μ„ λ°˜λ³΅ν•˜μ—¬ λ§ν•˜λŠ” λͺ¨μŠ΅μ΄
    보인닀.
    지도
    (지원방법)
    oμ˜μ΄μ—κ²Œ μ΄λ ‡κ²Œ 같은말을 계속 λ°˜λ³΅ν•΄μ„œ λ§ν•˜λ©΄ μ„ μƒλ‹˜μ΄ λ‹€λ₯Έ μΉœκ΅¬λ“€μ˜ 이야기λ₯Ό 잘 듀을 수 μ—†κ³  oμ˜μ΄κ°€ λ”± ν•œλ²ˆλ§Œ 말해도 잘 μ•Œμ•„λ“£λŠ”
    λ‹€λŠ” 것을 μ•Œλ €μ£Όλ©° 손을 λ“€κ³  λ°œν‘œν•˜λŠ” 방법에 λŒ€ν•΄ μ•Œλ €μ€€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μœ μ•„μ–Έμ–΄ λ†€μ΄β¦λ°œλ‹¬κΈ°λ‘

    μœ μ•„μ΄λ¦„ ν—ˆo우 μ—°λ Ή/성별 만 4μ„Έ / 남
    λŒ€μƒμ„ μ •μ΄μœ  oμš°λŠ” μ•„λž˜μ˜ μΉœκ΅¬μ™€ 거의 맀일 λΆ™μ–΄ λ‹€λ‹ˆλ©° 정말 μ‚¬μ†Œν•œ 걸둜
    많이 μ‹Έμš°κ³ λŠ” ν•˜λŠ”λ° λ¬Έμ œλŠ” μ‹ΈμšΈ λ•Œ λ§ˆλ‹€ λ„ˆλž‘ μ•ˆλ†€κ±°μ•Ό, λ„ˆ λΉΌκ³ 
    놀거야 λΌλŠ” 말을 자주 ν•˜μ—¬ 이λ₯Ό μ§€λ„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 μ„ μ •ν•˜κ²Œ 됨
    κ΄€μ°°μΌμ‹œ 2022.05.12.(λͺ©) κ΄€μ°°μž₯μ†Œ ꡐ싀
    관찰상황 자유 놀이 상황 λ°œλ‹¬μ˜μ—­ μ–Έμ–΄ μ˜μ—­ / μ‚¬νšŒκ΄€κ³„ μ˜μ—­
    자유 λ†€μ΄μ‹œκ°„ oμš°κ°€ 건oμ—κ²Œ λ„ˆλž‘ μ•ˆλ†€κ±°μ•Ό! λΌλ©΄μ„œ μ†Œλ¦¬λ₯Ό 치며 μ‹Έμš°κ³  μžˆμ—ˆλ‹€. λ‚˜λŠ” oμš°μ—κ²Œ λ‹€κ°€κ°€ 상황을 λ¬Όμ–΄λ³΄λ‹ˆ oμš°λŠ” ‘건oκ°€ 자꾸 λ‚΄ 말을 λ”°λΌν•΄μš”!’ 라고 이야기λ₯Ό ν–ˆλ‹€. λ‚˜λŠ” 건oμ—κ²Œλ„ κ°€μ„œ λ‹€μ‹œ λ¬Όμ–΄λ³΄μž 건o도 ‘μ•„λ‹ˆμ—μš” oμš°κ°€ λ¨Όμ € λ‚΄ 말을 λ”°λΌν–ˆμ–΄μš”!’ 라고 이야기λ₯Ό ν–ˆλ‹€. λ‚˜λŠ” μœ μ•„ 두λͺ…μ—κ²Œ 잘λͺ»μ΄ μžˆλŠ” 것 κ°™μ•„ μ„œλ‘œ μ‚¬κ³Όν•˜λ©°
    μ‚¬μ΄μ’‹κ²Œ μ§€λ‚΄μžκ³  μ΄μ•ΌκΈ°ν–ˆμ§€λ§Œ 두 μœ μ•„λŠ” μž…μ„ λ‹€λ¬Όκ³  사과λ₯Ό κ±°λΆ€ν•˜μ˜€λ‹€.
    λ°œλ‹¬μƒν™© oμš°λ„ 건o도 λ‘˜ λ‹€ 잘λͺ»μ€ μžˆμ—ˆμ§€λ§Œ μ„œλ‘œκ°€ 잘λͺ»ν–ˆλ‹€λ©° μ‚¬κ³Όν•˜κΈ°λ₯Ό
    κ±°λΆ€ν•˜κ³  μžˆλŠ” 상황이며, 특히 o우 같은 경우 μΉœκ΅¬μ—κ²Œ ν™”κ°€
    λ‚  λ•Œ λ„ˆλž‘ μ•ˆλ†€κ±°μ•Ό λΌλŠ” 말을 μžμ£Όν•œλ‹€.
    지도
    (지원방법)
    oμš°μ™€ 건oμ—κ²Œ ‘λ§Œμ•½ μ„ μƒλ‹˜μ΄ λ„ˆν¬λ“€ 말을 계속 λ”°λΌν•˜λ©΄ λ„ˆν¬λ“€μ€
    μ–΄λ–¨ 것 κ°™μ•„?’ 라며 μœ μ•„μ˜ 생각과 λŠλ‚Œμ— λŒ€ν•΄ 이야기λ₯Ό λ‚˜λˆ„κ³ 
    ‘λ§žμ•„, ν•˜μ§€ 말라고 ν–ˆλŠ”λ° κ³„μ†ν•˜λ©΄ 기뢄이 λ‚˜μ˜κ² μ§€, 그럼 oμš°κ°€
    건o 말을 따라 ν–ˆμ„ λ•Œ 건o 기뢄은 μ–΄λ–»κ² μ–΄?’ 라고 이야기 ν•˜λ©΄μ„œ
    각각 μœ μ•„κ°€ λŠκΌˆμ„ κΈ°λΆ„κ³Ό 잘λͺ»μ— λŒ€ν•΄ 생각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΄μ£Όλ©°
    μœ μ•„ λ‘˜μ΄ μ„œλ‘œ 사과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΄μ€€λ‹€. 또 o우 같은 κ²½μš°μ—λŠ”
    μΉœκ΅¬μ™€ μ‹ΈμšΈ λ•Œ λ„ˆλž‘ μ•ˆλ†€κ±°μ•Ό λΌλ˜μ§€ λ„ˆ λΉΌκ³  놀거야 같은 말은
    쒋지 μ•Šμ€ λ§μ΄λ―€λ‘œ 쓰지 μ•Šλ„λ‘ μœ„μ™€ 같은 λ°©λ²•μ²˜λŸΌ μ§€λ„ν•œ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μœ μ•„μ–Έμ–΄ λ†€μ΄β¦λ°œλ‹¬κΈ°λ‘

    μœ μ•„μ΄λ¦„ λ°©oν›„ μ—°λ Ή/성별 만 4μ„Έ / μ—¬
    λŒ€μƒμ„ μ •μ΄μœ  oν›„λŠ” λ‹¨μ–΄μ˜ μˆœμ„œλ₯Ό λ°˜λŒ€λ‘œ μ¨λ³΄λŠ” 것을 μ–΄λ €μ›Œν•˜κ³ 
    ν•˜λ‹€κ°€ μ•ˆλ˜λ©΄ λ°”λ‘œ ν¬κΈ°ν•˜λŠ” λͺ¨μŠ΅λ“€μ„ 보여 oν›„κ°€ ν¬κΈ°ν•˜μ§€ μ•Šκ³ 
    써볼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˜μ—¬ μ„ μ •ν•˜μ˜€λ‹€.
    κ΄€μ°°μΌμ‹œ 2022.04.29.(금) κ΄€μ°°μž₯μ†Œ ꡐ싀 책상
    관찰상황 μ„ μƒλ‹˜κ³Ό μ–Έμ–΄ν™œλ™μœΌλ‘œ 단어 μΉ΄λ“œλ₯Ό ν•¨κ»˜ 읽어보고 단어λ₯Ό μ¨λ³΄λŠ” 상황 λ°œλ‹¬μ˜μ—­ μ–Έμ–΄ μ˜μ—­
    μ„ μƒλ‹˜μ΄ λ³΄μ—¬μ£ΌλŠ” 단어 μΉ΄λ“œλ₯Ό 읽어보고 μΉ΄λ“œμ— μžˆλŠ” 단어λ₯Ό λ°”λ₯΄κ²Œλ„ 써보고 κ±°κΎΈλ‘œλ„
    μ¨λ³΄λŠ” ν™œλ™μ„ ν•˜λŠ”λ° oν›„κ°€ λ°˜λŒ€λ‘œ μ“°λŠ” 것이 μ–΄λ €μš΄μ§€ 단어λ₯Ό 거꾸둜 쓰지λ₯Ό λͺ»ν•˜κ³  μžˆμ—ˆλ‹€. λ‚˜λŠ” oν›„μ—κ²Œ κ°€μ„œ 거꾸둜 μ“°λŠ” 방법을 μ•Œλ €μ£Όμ—ˆμ§€λ§Œ oν›„λŠ” λͺ‡ 번 해보고 잘
    μ•ˆλ˜μž νŽœμ„ 놓고 νŒ”μ„ κ΄΄λ©° ‘λ‚˜λŠ” 이거 λͺ»ν•΄’라며 단어λ₯Ό μ“°λŠ” 것을 ν¬κΈ°ν•˜μ˜€λ‹€.
    λ°œλ‹¬μƒν™© oν›„λŠ” 단어 μΉ΄λ“œμ— μžˆλŠ” κΈ€μžλŠ” 보고 따라 써볼 μˆ˜λŠ” μžˆμ§€λ§Œ 아직
    κΈ€μžλ₯Ό λ°˜λŒ€λ‘œ μ¨λ³΄λŠ” κ²ƒμ—λŠ” 어렀움을 보이며 μžκΈ°κ°€ ν•˜λ‹€κ°€ 잘
    μ•ˆ 되면 μžκΈ°λŠ” μ•ˆ λœλ‹€λ©° λ°”λ‘œ ν¬κΈ°ν•΄λ²„λ¦¬λŠ” λͺ¨μŠ΅μ„ 보인닀.
    지도
    (지원방법)
    λ‚˜λŠ” oν›„κ°€ ν¬κΈ°ν•˜μ§€ μ•Šκ³  슀슀둜 써볼 수 μžˆλ„λ‘ oν›„μ˜ 손을 작고
    ν•¨κ»˜ κΈ€μžλ“€μ„ 써보고 또 혼자 따라 써볼 수 μžˆλ„λ‘ μΉ΄λ“œμ˜ 단어λ₯Ό
    거꾸둜 μ¨μ„œ μ œμ‹œν•΄μ£Όμ—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