μœ μΉ˜μ› 일화 기둝 (μ–Έμ–΄) - πŸ‘Άμœ μ•„κ΅μœ‘πŸ‘Ά
    λ°˜μ‘ν˜•


    μœ μ•„μ–Έμ–΄ λ†€μ΄β¦λ°œλ‹¬κΈ°λ‘

    μœ μ•„μ΄λ¦„ κΉ€0우 μ—°λ Ή/성별 만5μ„Έ/남
    λŒ€μƒμ„ μ •μ΄μœ  인터넷 맀체둜 μŠ΅λ“ν•œ 비속어λ₯Ό λ‹€λ₯Έ μœ μ•„λ“€κ³Ό λŒ€ν™”ν•  λ•Œ 많이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μ’‹μ§€ μ•Šμ€ λŒ€ν™” λ°©λ²•μž„μ„ μ•Œλ €μ£ΌκΈ° μœ„ν•΄ μ„ μ •ν•˜κ²Œ λ˜μ—ˆλ‹€.
    κ΄€μ°°μΌμ‹œ 2022.04.28 κ΄€μ°°μž₯μ†Œ ν‘Έλ₯Έν•˜λŠ˜λ°˜(ꡐ싀)
    관찰상황 μžμœ λ†€μ΄μ‹œκ°„ λ°œλ‹¬μ˜μ—­ λ―Έμˆ μ˜μ—­
    κΉ€0μš°κ°€ μ•„μΉ¨ μžμœ λ†€μ΄μ‹œκ°„μ— μœ μ•„λ“€μ΄λž‘ 이야기λ₯Ό ν•˜λ©° 그림을 κ·Έλ¦¬λŠ” λͺ¨μŠ΅μ΄ λ³΄μ˜€λ‹€.
    ν•œ μœ μ•„κ°€ β€œκΉ€0우 λ‚˜ 이거 잘 κ·Έλ Έμ§€?”라고 이야기 ν•˜μž κΉ€0μš°κ°€ β€œμ‘ μ•„λ‹ˆμ•Ό 어쩔티비”라고 λŒ€λ‹΅ν•˜μ˜€λ‹€. κΉ€0μš°ν•œν…Œ β€œμ‘ μ•„λ‹ˆμ•Ό, μ–΄μ©”ν‹°λΉ„β€λŠ” μƒλŒ€λ°© μΉœκ΅¬λ“€μ˜ 기뢄은 μƒν•˜κ²Œ ν•˜κ³  μ’‹μ§€ μ•Šμ€ λ‹¨μ–΄μž„μ„ μ•Œλ €μ£Όκ³  μ•žμœΌλ‘œ 비속어λ₯Ό μ“°μ§€ μ•ŠκΈ°λ‘œ μ•½μ†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κ°€μ Έλ³΄μ•˜λ‹€.

    λ°œλ‹¬μƒν™© κΉ€0μš°λŠ” ν‰μ†Œ μžμ‹ μ˜ μƒν™©μ΄λ‚˜ 기뢄을 ν‘œν˜„μ„ λͺ…ν™•νžˆ 잘 ν•  수 μžˆλŠ” μœ μ•„μ΄λ‹€. λ˜ν•œ λˆˆμΉ˜κ°€ λΉ λ₯΄κ³  본인이 비속어가 μ’‹μ§€ μ•Šμ€ ν‘œν˜„μΈ 것을 μ •ν™•νžˆ μ•Œκ³  ꡬ별 ν•  수 μžˆλ‹€.
    지도
    (지원방법)
    μΈν„°λ„·μ—μ„œ 배운 비속어가 μ’‹μ§€ μ•Šμ€ ν‘œν˜„μž„μ„ μ •ν™•νžˆ μœ μ•„μ—κ²Œ μ•Œλ €μ£Όκ³  μΉœκ΅¬λ“€μ΄λž‘ λŒ€ν™”λ₯Ό ν•  λ•Œ 비속어λ₯Ό μ“°μ§€ μ•ŠκΈ°λ‘œ μ•½μ†ν•˜μ˜€λ‹€.
    λ‹΄μž„μ„ μƒλ‹˜ λ˜ν•œ κΉ€0우의 λΆ€λͺ¨λ‹˜μ—κ²Œ μ „ν™” 상담을 ν•˜μ—¬ 인터넷 맀체(유튜브)λ₯Ό κ°€μ •μ—μ„œ 지도 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Ά€νƒν•˜μ˜€κ³  μ‹œκ°„μ„ 정해놓고 인터넷 μ‚¬μš©μ„ 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 „ν™” 상담을 λ‚˜λˆ„μ—ˆλ‹€.

    μœ μ•„μ–Έμ–΄ λ†€μ΄β¦λ°œλ‹¬κΈ°λ‘

    μœ μ•„μ΄λ¦„ 유0우 μ—°λ Ή/성별 5μ„Έ/남
    λŒ€μƒμ„ μ •μ΄μœ  μœ μ•„μ˜ 발음이 μ–΄λˆŒν•΄μ„œ λ‹€λ₯Έ μœ μ•„λ“€μ΄λž‘ λŒ€ν™”λ₯Ό 잘 ν•˜μ§€ μ•Šκ³  본인의
    μ˜μ‚¬λ₯Ό 고개λ₯Ό 끄덕이며 ν‘œν˜„ν•˜μ—¬μ„œ λ§Žμ€ λŒ€ν™”λ₯Ό μœ λ„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˜κΈ°
    μœ„ν•΄ 선정을 ν•˜κ²Œ λ˜μ—ˆλ‹€.
    κ΄€μ°°μΌμ‹œ 2022.05.02 κ΄€μ°°μž₯μ†Œ ν‘Έλ₯Έν•˜λŠ˜λ°˜(ꡐ싀)
    관찰상황 μžμœ λ†€μ΄μ‹œκ°„ λ°œλ‹¬μ˜μ—­ μ–Έμ–΄μ˜μ—­
    유0μš°κ°€ μœ μ•„λ“€κ³Ό ν•¨κ»˜ μžμœ λ†€μ΄μ‹œκ°„μ— μ‹€λœ¨κΈ°λ₯Ό ν•˜κ³  μžˆλŠ” 것을 λ³΄μ•˜λ‹€. ν•œ μœ μ•„κ°€β€œ0μš°μ•Ό λ„ˆ μ§„μ§œ μ‹€λœ¨κΈ° μž˜ν•œλ‹€. κ·Έ λ‹€μŒμ—λŠ” μ–΄λ–»κ²Œ ν•΄?”라고 λŒ€λ‹΅ν•˜μž 0μš°κ°€ 고개둜 끄덕이며 λŒ€λ‹΅μ„ ν•˜λŠ” 것을 κ΄€μ°°ν•˜κ³  β€œ0μš°μ•Ό μ‹€λœ¨κΈ° μ—„μ²­ μž˜ν•œλ‹€. μΉœκ΅¬ν•œν…Œ μ‹€λœ¨κΈ° μ–΄λ–»κ²Œ ν•˜λŠ”μ§€ μ„€λͺ…ν•΄ λ³Ό 수 μžˆλ‹ˆ?”라고 λŒ€λ‹΅ν•˜μž 유0μš°κ°€ β€œλ„€ μ„ μƒλ‹˜β€μ΄λΌκ³  λŒ€λ‹΅ν•˜κ³  μ‹€λœ¨κΈ° 방법을 μœ μ•„μ—κ²Œ μ•Œλ €μ£Όμ—ˆλ‹€.
    λ°œλ‹¬μƒν™© 유0μš°λŠ” μ„ μƒλ‹˜κ³Ό μœ μ•„λ“€μ΄ ꡐ싀 λ‚΄μ—μ„œ μ§€μΌœμ•Όν•  κ·œμΉ™κ³Ό 약속을 잘 μ§€ν‚€λŠ” μœ μ•„μ΄λ‹€. 본인이 λŒ€ν™”λ₯Ό 많이 ν•˜κ³  μ‹Άμ–΄ ν•˜λŠ”λ° 발음이 μ–΄λˆŒν•œ 것을 μ•Œκ³  μžˆκΈ°μ— μœ μ•„λ“€μ΄λž‘ λ†€μ΄λŠ” ν•˜λ˜ λŒ€ν™”λŠ” λ³„λ‘œ ν•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 κ΅μ‚¬λž‘ λŒ€ν™”λ₯Ό ν•  λ•Œμ—λ„ 고개λ₯Ό 끄덕이며 μžμ‹ μ˜ 상황을 ν‘œν˜„ν•œλ‹€.
    지도
    (지원방법)
    μœ μ•„κ°€ κ΅μ‚¬μ—κ²Œ λŒ€λ‹΅μ„ 고개둜 끄덕이며 ν‘œν˜„μ„ ν•˜λ©΄
    β€œ0μš°μ•Ό 말둜 λŒ€λ‹΅ν•΄λ³ΌκΉŒ?”라고 말을 ν•˜λ©° μœ μ•„κ°€ 말을 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œ λ„ν•˜κ³ , 말둜 ν‘œν˜„ν•΄μ•Όμ§€ ν˜„μž¬ 감정과 상황에 λŒ€ν•΄ μ„ μƒλ‹˜μ΄λž‘ μΉœκ΅¬λ“€μ΄ μ•Œ 수
    μžˆλ‹€κ³  λŒ€ν™”λ₯Ό λ‚˜λˆ„λ©° 이야기λ₯Ό ν•΄μ£Όμ—ˆλ‹€.
    주말 μ§€λ‚Έ 이야기 λ°œν‘œ 기회λ₯Ό μ£Όμ–΄ μœ μ•„κ°€ λŒ€ν™”λ₯Ό ν•˜λŠ” 것을 μžμ‹ κ°μ„
    κ°€μ§ˆ 수 μžˆλ„λ‘ 지원을 ν•΄μ£Όμ—ˆλ‹€.


    μœ μ•„μ–Έμ–΄ λ†€μ΄β¦λ°œλ‹¬κΈ°λ‘

    μœ μ•„μ΄λ¦„ μ •0μ§„ μ—°λ Ή/성별 5μ„Έ/남
    λŒ€μƒμ„ μ •μ΄μœ  ν‰μ†Œ μžμ‹ μ΄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 이야기λ₯Ό 자주 ν•˜λ©° λ‹€λ₯Έ μœ μ•„λ“€μ€ 곡감을 ν•˜μ§€ λͺ»ν•΄ 주둜 혼자 놀이λ₯Ό 많이 ν•΄μ„œ μ„ μ •ν•΄ λ³΄μ•˜λ‹€.
    κ΄€μ°°μΌμ‹œ 2022.05.17 κ΄€μ°°μž₯μ†Œ ν‘Έλ₯Έν•˜λŠ˜λ°˜(ꡐ싀)
    관찰상황 μžμœ λ†€μ΄μ‹œκ°„ λ°œλ‹¬μ˜μ—­ λ―Έμˆ μ˜μ—­
    μžμœ λ†€μ΄μ‹œκ°„ λ―Έμˆ μ˜μ—­μ—μ„œ μ •0진이 μžμ‹ μ΄ 제일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λ§ˆμ§•κ°€z 그림을 κ·Έλ € μΉœκ΅¬λ“€μ—κ²Œ μžλž‘ν•˜λŠ” λͺ¨μŠ΅μ΄ λ³΄μ˜€λ‹€. ν•œ μœ μ•„κ°€ β€œμ΄κ²Œ 무슨 그림이야?”라고 λŒ€λ‹΅ν•˜μž μ •0진이 β€œμ΄κ±΄ λ‚΄κ°€ 제일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λ§ˆμ§•κ°€z 그렸어” 라고 λŒ€λ‹΅ν•˜μž μœ μ•„κ°€β€œκ·Έκ²Œ 뭔데?”라고 λ§ν•˜μ˜€λ‹€. μœ μ•„λ“€μ˜ λ°˜μ‘μ΄ μ‹œν°λ‘₯ ν•˜μž μ •0진은 κ΅μ‚¬μ—κ²Œ β€œμ„ μƒλ‹˜ μ € 이거 κ·Έλ Έμ–΄μš”.”라고 말을 ν•˜μ—¬ μ •0진이 κ·Έλ¦° 그림을 μΉ­μ°¬ν•΄μ£Όλ©° 같이 그림을 κ·Έλ €λ³΄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κ°€μ Έλ³΄μ•˜λ‹€.
    λ°œλ‹¬μƒν™© μ •0진은 ꡐ싀 내에 μ§€μΌœμ•Όν•  약속을 잘 지킨닀. ν™œλ™μ΄ 였래 지속 될 λ•Œμ— 집쀑을 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Š” λͺ¨μŠ΅μ„ 자주보이며, μžμœ λ†€μ΄μ‹œκ°„μ—λŠ” μžμ‹ μ΄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 β€œλ§ˆμ§•κ°€ z” μ£Όμ œκ°€λ₯Ό λΆ€λ₯΄κ±°λ‚˜ 그림을 자주 κ·Έλ¦°λ‹€.
    β€˜λ§ˆμ§•κ°€ z’λ₯Ό λ‹€λ₯Έ μœ μ•„λ“€μ΄ 곡감을 ν•΄μ£Όμ§€ λͺ»ν•΄ 혼자 놀이λ₯Ό 주둜 ν•œλ‹€.
    κ·Έλ¦Ό 그리기λ₯Ό μ’‹μ•„ν•˜κ³  μ†Œ 근윑 λ°œλ‹¬μ΄ 덜 λΌμ„œ 색연필을 μ₯˜ λ•Œ 손에 힘이 λΆ€μ‘±ν•΄ 선이 μ‚λš€λΉΌλš€ ν•˜μ§€λ§Œ μžμ‹ μ΄ μƒκ°ν•˜λŠ” 그림을 μ •ν™•νžˆ 그릴 수 있고 κ·Έλ¦Ό κ·Έλ¦¬λŠ” 상상λ ₯이 ν’λΆ€ν•˜λ‹€.
    지도
    (지원방법)
    μ •0진이 혼자 놀이λ₯Ό ν•  λ•Œ μœ μ•„μ˜ μ˜μ‚¬λ₯Ό 물어보고 λ‹€λ₯Έ μœ μ•„λ“€κ³Ό 놀이에 ν•¨κ»˜ μ°Έμ—¬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œ λ„λ₯Ό ν•΄μ£Όκ³  미술 ν™œλ™ μžμ‹ μ΄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것을
    그렀보고 μ •0μ§„μ˜ μžμ‹ κ°μ„ 길러주기 μœ„ν•΄ β€˜λ§ˆμ§•κ°€ z’ μž‘ν’ˆμ„ μΉœκ΅¬λ“€μ—κ²Œ
    μ†Œκ°œν•΄λ³΄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κ°€μ Έλ³΄μ•˜λ‹€.






    λ°˜μ‘ν˜•